반응형

낼 저녁 드디어 이스탄불, 바르샤바 경유해서 아테네로 떠나요. 원래는 1월 26일 출국이었는데 사정이 생겨서 비행기표를 환불하고 다시 사게되어 비행이 일정이 꼬였어요.

이번 여행은 31일 동안 그리스, 이탈리아, 독일, 덴마크, 라트비아,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러시아, 폴란드를 찍고찍고 여행으로 할 예정이예요. 보통 여행 땐 유심 준비 안하는데 이번엔 블로그도 매일매일 시간 날 때마다 올릴 겸 유심칩 구매했어요. 현지에서 구매해도 되는데 가서 사면 정신 없을 것 같아서 한국에서 미리 구매했어요.

티몬에서 구매했는데, 현지에서 전화할 수도 있어서 통화랑 용량이 큰 데이터를 제공하는 회사로 선택 했어요. 30일간 20기가 제공이라 확 끌리더라고요. 그런데 영국 밖에서는 제공되는 데이터가 적어지는듯 해요.

Three심카드는 핫스팟을 사용하면 유심이 작동 안할 수 있어서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처음 들어보지만 핫스팟이 가능한 O2심카드로 선택했어요.

http://mobile.tmon.co.kr/deals/1670062730

 

[티몬] 유럽유심 오렌지유심 EE유심 쓰리유심 O2유심 보다폰 유럽여행용 선불 유심카드

유럽유심 오렌지유심 ee유심 쓰리유심

www.tmon.co.kr

O2유심카드는 프랑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유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택배로 오는데 2일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이건 심카드 정면인데요. 아이폰용 심카드 교환용 바늘도 들어 있어요.

구매한 곳에서 자잘하지만 유용한 쿠폰도 챙겨서 넣어 주었어요.

심카드 봉투 뒤면에는 전화번호가 프린팅되어 있는데 영국번호로 되어 있어요. 심카드 사용 시 사용되는 제번호예요. 저는 서브폰을 하나더 가져갈 예정이예요.

심카드를 크기에 맞춰서 손으로 자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전 갤럭시 노트 4라 마이크로심 크기로 잘랐어요. 크기는 스탠다드, 마이크로, 나노심카드 3가지 크기로 자를 수 있어요

그리고 심카드가 불량이 있는지 한국에서 미리 체크해야 한다고해서 핸드폰에 껴봤어요. 유심인식은 잘되더라고요. 이제 낼 비행기에서 내리면서 연결해보면 잘 되는지 안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낼 출국인데 뭔가 어수선한 느낌이라 이상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