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마 공항에서 거의 8시간 넘게 좀비처럼 지내다, 체크인 카운터가 열리자 바로 체크인을 했어요. 너무 이른 시간에 체크인을 해서 그런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체크인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희보고 파나마시티에서 칸쿤까지는 비상구 좌석으로 주더라고요. 아싸 땡잡았다 생각했어요. 

리마에서 파나마시티까지 티켓이예요. 탑승은 5시 15분이네요. 코파항공이 스타얼라이언스 동맹이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도 적립 가능했어요. 

그리고 파나마시티에서 칸쿤까지의 티켓도 같이 받았어요. 처음 타보는 항공사라 완전히 기대가 되더라고요. 

페루에 입국한지 8시간 만에 다시 출국을 하네요. 

저희가 타고갈 코파항공이예요. 처음 타보는 기종 같더라고요. 보잉이나 에어버스 기종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기종 같았어요. 

약간 앞부분이 넙적한게 메기같이 생겼더라고요. 리마에서 파나마시티까지는 이티켓에 나온 시간은 3시간 40분이였어요. 생각보다 꽤 거리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파나마시티에서 칸쿤까지는 2시간 58분이였어요. 합치면 거의 7시간이 걸리는 꽤 먼 중거리였어요. 또 어떻게 비행기에서 시간을 보낼지가 걱정이 되더라고요.

비행기에 탑승하고 나니 그때서야 마음이 편해지더라고요. 여유시간이 많은 상태로 공항에서 대기 했지만, 그래도 환승이라 이래저래 신경쓰이더라고요.

역시 2-2좌석으로 작은 비행기였어요. 그래도 내부는 깔끔하고 앞뒤 간격도 나쁘지 않았어요. 

비행기에 탑승을 하니 졸음이 막 쏟아지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화장실에서 세수를 하기는 했는데, 그래도 얼굴이 번들번들한게 이만저만 신경쓰이는게 아니더라고요. 빨리 도착해서 씻고 싶었어요. 

이제 해가 막 떠오르고 있었어요. 거의 하루가 넘게 공항에만 있는 것 같아요. 이과수-부에노스아이레스-산티아고-리마-파나마시티-칸쿤, 6개의 공항을 거쳐서 멕시코 칸쿤에 도착했어요. 

이륙하니 리마 시내를 아주 훤히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태평야에서 밀려오는 파도가 해안선을 따라 부서져서 하얗게 보이는 모습도 장관이었어요. 

리마의 도시 색깔은 갈색, 브라운에 가까운 건조한 느낌이더라고요. 

첫날 페루 리마에 도착했던 날이 떠오르네요. 인천에서 출발해서 프랑크푸르트를 경유, 마드리드에 도착, 마드리드에서 리마로 오는 비행기를 탔는데, 남미에 가까워질 수록 비행기야 도착하지 마라 도착하지 마라 속으로 바랬던게 생각났어요. 너무 남미에 대해 안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그런지 막상 출발을 하고 나니, 이 여행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 더 컸었거든요. 

이제 태평양과 맞닿은 해안선을 따라 남쪽에서 북쪽으로 계속 올라갔어요. 

졸다 일어나고 졸다 일어나고, 책보다 졸고 전날 밤을 꼴딱 샜더니 제정신이 아니었어요. 

옆으로는 안데스 산맥이 보이는데, 그냥 무심한듯 쳐다만 보고 나도 모르게 또 눈이 감기더라고요. 

그래도 맛있는 냄새가 나니 일어나서 기내식을 받았어요. 하루종일 기내식만 먹으며 생존을 한 것 같네요. 

아침이라 그런지 스크램블인지 오믈랫인지에 빵, 과일, 시리얼바가 제공되더라고요. 간단한 식사지만 아침으로는 좋았어요. 

비행기가 고도를 점점 낮추니 저 멀리 푸른 정글이 보이더라고요. 파나마하면 파나마 운하가 생각나는데, 파나마까지 왔는데, 파나마 운하도 못보고 다시 비행기를 타야한다고 생각하니 아쉽더라고요. 

오! 드디어 파나마 땅을 밟아 보는 구나라고 생각하니 설레이더라고요. 비록 공항에만 있지만, 그래도 파나마에 오긴 온거닌까요. 

공항 주변은 정글이였어요. 동남아를 여행하면서도 이런 정글을 많이 못봤는데, 남미여행을 하면서, 제가 생각한 진짜 정글을 볼 수 있었어요. 

힘든 비행이 끝나고 비행기는 보딩브릿지로 향했어요. 이제 마지막으로 한번 더 비행기를 타면 미국의 동남아 멕시코 칸쿤에 도착하게 되네요. 

제가 파나마에 대한 아무런 배경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처음 본 파나마 시티 국제공항은 너무 깔끔해서 놀랬어요. 

환승절차를 거친 후 탑승시간까지 시간이 남아서 공항을 돌아다녔는데, 크지 않아서 금방 다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코파항공이 파나마 시티를 기점으로 운행하는 항공사이기 때문인지 여기를 둘러봐도 저기를 둘러봐도 코파항공이 대부분이었어요. 기종은 소형이 많더라고요. 

파나마시티에 가보지 못한 아쉬움을 이렇게나마 달랠 수 있었어요. 

어릴적 저의 꿈도 조종사였는데, 갑자기 진로를 바꾸는 바람에 인생이 180도 바뀌게 되었죠. 지금 그당시로 돌아가서 다시 선택하라고 하면, 아마 조종사를 선택하지 않을까 해요. 그래서 그런지 제복을 입은 조종사나 비행기를 보면 심장이 쿵쿵 뛰는게, 아직도 가보지 못한 해보지 못한 직업에 대한 아쉬움과 동경이 남아있는 것 같아요. 이번 생은 그냥 이렇게 여행자로 사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요. 

아빠도 계속되는 비행으로 피로하신지 말씀이 별로 없으셨어요. 아빠 나이치고는 이렇게 빡빡한 스케줄을 잘 버티신느게 신기하면서도 걱정이 되었어요. 

파나마 시티를 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이곳에 온 기념으로 마그넷도 하나 구매했어요. 

드디어 마지막 비행을 위해 칸쿤행 비행기에 탑승을 했어요. 비상구 좌석으로 배정 받은 적이 처음이라 완전히 신났거든요. 좌석간 거리도 넓어서 편하게 갈 수 있을 것 같아서요. 

그리고 창문 밖을 보니 비상시 대피로가 날개 위로 표시되어 있었어요. 

둘다 신나서 사진도 찍고 기분이 붕떠 있었는데, 갑자기 승무원이 저희에게 오더라고요. 

승무원 개*이 오더니 저희보고 스페인어 할줄 아냐고 물어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영어는 가능하지만 스페인어는 못한다고 하니, 저희보고 일어나서 뒤로 가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영어는 거의 완벽하게 한다고 말했는데도, 강압적으로 뒤로 가라고 하고는, 저희 뒤에 앉은 사람을 앞으로 오라고 해서 앉으라고 하더라고요. 

좋게 말해도 되는데, '아'다르고 '어'다르잖아요. 그래서 제가 어의가 없어서 항공사에 컴플레인 걸겠다고 하니, 비웃고 지나가더라고요. 진짜 죽이고 싶더라고요. 간단하게 설명이라도 해주고 양해를 구한 후 자리를 바꾸면 저희도 이해하는데, 저희한테 Stand up! Move Back!이라고 말하니 저도 감정이 확 올라오더라고요. 뒤에 있는 승객들은 저희를 보고 비웃는 것 같더라고요. 아침까지는 코파항공에 대한 이미지가 좋았는데, 이제는 피해서 타야할 항공사가 되어 버렸어요. 

그리고 그 승무원이 저희쪽 담당인지, 저희에게 기내식도 던져주고 가더라고요. 저희는 개**이라고 저희끼리만 이야기 했어요. 지금도 그때 생각만 하면 피가 거꾸로 솟는 것 같아요. 

아빠도 기분이 안 좋은지 칸쿤으로 가는 내내 말이 없으셨어요. 뭔가 인격적인 모독을 받은 것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창밖을 보니 카리브해의 에메랄드 빛 바다가 보이기 시작했어요. 

태어나서 멕시코에 오게 되었어요. 오는 과정에 안 좋은 일이 두가지나 벌어졌지만, 어차피 이 여행도 우리여행이고 즐기고 못즐기는 것도 우리에게 달려 있으니, 그냥 털어버리고 즐기기로 했어요. 리마에서 받지 못한 짐은 언제나 올련지 그게 제일 걱정이더라고요. 

칸쿤 공항에서 호텔존까지는 공항 앞에 있는 AIRPORTCAB을 이용했어요. 이런 업체들이 여러군데 있기 때문에 그냥 가격 물어보고 적당하면 타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편도로 했는지 왕복으로 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아무튼 칸쿤에서의 아름다운 휴양을 생각하니 다시 기분이 업 되더라고요. 

호르헤 차베스 국제공항
Av. Elmer Faucett s/n, Callao 07031 페루
+51 1 5173501
https://goo.gl/maps/fMPapXtwz3ayc6nHA

 

호르헤 차베스 국제공항

★★★★☆ · 공항 · Av. Elmer Faucett s/n

www.google.com

토쿠멘 국제공항
Avenida Domingo Díaz, Panamá, 파나마
+507 238-2700
https://goo.gl/maps/sz5rNocvTX2KNBab7

 

토쿠멘 국제공항

★★★☆☆ · 국제 공항 · Avenida Domingo Díaz

www.google.com

칸쿤 국제 공항
Cancun - Chetumal Km 22, 77565 Cancún, Q.R., 멕시코
+52 55 5284 0400
https://goo.gl/maps/NTHbtoBnXjSo5jnQA

 

칸쿤 국제 공항

★★★★☆ · 공항 · Cancun - Chetumal Km 22

www.google.com

Grand Park Royal Cancún
Blvd. Kukulcan Km. 10.5, Punta Cancun, Zona Hotelera, 77500 Cancún, Q.R., 멕시코
+52 998 848 7800
https://goo.gl/maps/7Pqr3Hrxh5Ntf5ko9

 

Grand Park Royal Cancún

★★★★☆ · 호텔 · Blvd. Kukulcan Km. 10.5

www.google.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