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과수 폭포 마지막 편입니다. 2년 전 여행이지만 다시 사진을 뒤적거리니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것 같아요. 대신 그때 만큼 생생하게 기억에 남지 않아서 그 느낌을 바로 전달해드릴 수 없지만, 그래도 기억을 최대한 꺼내서 적어보려고요. 

트레킹 길을 따라서 걸으면서 점점 이과수 폭포에 가까워졌어요. 아르헨티나 방면에서 이과수를 봤을 때는 폭포 하나하나의 스케일과 에너지에 초점을 두고 볼 수 있었다면, 브라질 쪽에서 바라보니 이과수폭포의 전체적인 크기와 느낌을 알 수 있었어요. 

어제의 악마의 목구멍은 보고 있으면 빨려든다는 느낌이라면 이쪽에서 본 모습은 이쁘다. 아름답다라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과수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었어요. 

어제 산 정글탐험 모자 쓰고 셀카도 찍었어요. 근데 너무 많이 먹어서 머리에도 살이쪄서 모자가 완전히 들어가지는 않네요. 

언제 다시 이과수에 올지 모르니 멋진 풍경을 볼 때마다, 계속 사진을 찍었어요. 

맑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이과수를 마시는 컵셉 사진도 찍었어요. 지나가는 사람들이 키득키득 웃으면서 지나가더라고요. 

드디어 이과수 폭포가 떨어지는 부근으로 왔어요. 이때부터는 옷 젖는 것은 감수해야 했어요. 

물이 떨어지며 만드는 물보라가 장관이었어요. 

햇빛은 강렬해서 뜨겁지만, 폭포가 만든 물보라가 온몸을 적시니 시원해지더라고요. 

아빠 모자가 바뀌었네요. 폭포로 가기 바로 전에 상점이 있었는데, 그곳에서 이과수라고 써있는 정글모자를 구매했어요. 이건 끈까지 있어서 더 유용해보이더라고요. 

이제 모자까지 장착하고 이과수 폭포 안으로 들어갔어요. 

사람이 있는 곳에 이 동물이 계속 있더라고요. 

폭포 근처로 내려오니 물보라가 생각보다 엄청 심하더라고요. 

그리고 갑자기 날이 어두워지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물색이 더 깊고 무섭게 느껴졌어요. 

그러더니 또 해가나고, 무슨 날씨가 이리 변덕이 심하게 바뀌는지 알 수가 없네요. 

이 보도를 따라서 걸어가면 폭포의 근처까지 갈 수 있었어요. 

돌아오는 관광객을 보니 다 젖은 상태로, 젖은 생쥐처럼 걸어오더라고요. 

바람이 휙불면 물보라의 방향이 바뀌면서 관광객에게 몰아치더라고요. 

아마 우비를 쓰고 가시면 땀과 폭포물로 범벅이 되실거예요. 가방은 비닐봉지가 있으시면 감싸서 가는게 좋으실 것 같아요. 

아마 이과수폭포 생각하면 이 물보라를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옷은 젖었지만, 폭포의 초당 뿜어내는 수량에 감동하고 그 웅장한 소리에 귀를 빼앗겨 버렸어요. 

찍어도 찍어도 사진 찍는 것을 놓을 수 없었어요. 

옷도 다 젖고, 배도 고프고, 힘도 없어서 셔틀버스를 타려고 위로 올라왔어요. 

셔틀버스를 기다리는데 그 놈이 또 지나갔어요. 만지고 싶지만 만질 수 없는 그 것이요. 

이곳에서 간단히 식사도 해결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저희는 잠시 의자에 앉아서 옷도 말렸어요. 

그런데 갑자기 비가 퍼붓기 시작하더라고요. 전날 아르헨티나 쪽에 갔을 때도 오후 늦은 시간이 되니 값자기 비가 한 20분 퍼붓더니, 이곳도 한 20분간 미친듯이 비를 퍼붓더라고요. 

비가 멈춘 것 같아서,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처음 왔던 매표소로 갔어요. 

비가 갑자기 내리니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는 것 같았어요. 

다시 버스를 타고 아침에 왔던 그 길을 거꾸로 갔어요. 브라질에서 출국 후, 아르헨티나 입국해서, 푸에르토 이과수 버스터미널에 도착했어요. 

버스에서 친해진 두분의 선생님과 함께 저녁식사도 했어요. 갈 때도 같은 버스를 타고, 올 때도 같은 버스를 타고 오면서 서로 의지가 많이 되었거든요. 이날은 저희도 아르헨티나에서의 마지막 날이라 거하게 저녁을 먹고 숙소로 돌아 왔어요. 다음 날은 두번의 비행기 경유를 한 후 페루 리마로 간 후, 리마공항에서 대기 후 파나마시티를 경유해서 멕시코 칸쿤으로 가는 긴 여정이었거든요. 

https://youtu.be/wrWo_FetNN0

Cataratas do Iguaçu - Brasil
BR-469, Km 18, Foz do Iguaçu - PR, 85855-750 브라질
+55 45 3521-4429
https://goo.gl/maps/gzKJWaGAjVCgjXJbA

 

Cataratas do Iguaçu - Brasil

★★★★★ · 국립공원 · BR-469, Km 18

www.google.com

Parrilla Pizza Color
Av. Córdoba 135, Puerto Iguazú, Misiones, 아르헨티나
+54 3757 42-0206
https://goo.gl/maps/hnDuV6z1vJPSHgcD9

 

Parrilla Pizza Color

★★★★☆ · 피자 전문점 · Av. Córdoba 135

www.google.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