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팬탁스로 다시 카메라 생활을 시작한지 몇 달이 지났다. 초반에 돈을 많이 쓰기 싫어서 렌즈 2개 중고로 바디도 중고로 사용하다, 최근에 바디의 초점모드가 이상해서(처음부터 고장나 있었음) 펜탁스 AS점에서 수리를 받았다. 그때 카메라를 맏기며 렌즈 청소도 같이 했는데, 렌즈경통 부분이 삐뚤게 조립되어 후드를 낄 수 없게 되었다. 후드를 껸 후 사진을 찍으면 비네팅이 되었다. 그래서 뭔가 갑자기 렌즈가 마음에 안들었다. 갑자기 렌즈를 막 알아보았다. 그런데 특별히 마음에 드는 렌즈가 없었다. 또 몇날며칠 렌즈만 보다보니 한 렌즈가 눈에 들어왔다. 뭔가 조금 아쉬운 면이 있으나 줌도 되고 광각도 되는 여행용 렌즈인 점이 마음에 들었으나, 조리개 값이 3.5에 5.6으로 가변이라는 점이 싫기는 했으나 일단18-135라 구매를 했다. 근데 새제품 가격이 저렴하진 않았다. 거의 60만원이었다. 인터넷에서 찾다보니 50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처음에 정품일까 걱정이 되어서 직접 판매점에 정품에 새거인지 물어본 후 구매했다. 박스가 생각보다 작아서 약간 허탈했다. 정품이라고 붙은 금색 스티커가 눈에 들어왔다.

 

 

박스는 단촐하게 구성되어 있었다. 박스에서 렌즈를 꺼내 보았다. 렌즈가 생각보다 작았다. 딱 귀여운 사이즈였다.

 

 

꺼내자마자 필터를 바로 끼웠다. 비싼렌즈니 필터도 좀 괜찮은 것으로 쓰고 싶어서 호야꺼로 구매했다. 렌즈 표면을 비춰보니 녹색빛을 띠었다. 이게 SMC코팅이라고 한 것 같다. 이 특유의 코팅때문에 펜탁스 특유의 색감이 난다는 것 같다. 시그마렌즈로 찍으면 사진이 노리딩딩한게 은근 싫었다. 그래서 펜탁스 정품렌즈를 사고 싶기도 했다.

 

후드를 끼워 보았다. 새제품이라 찰칵하고 후드가 맞게 들어갔다. 중고 시그마는 너무 오래쓰던 렌즈라 그런지 후드를 끼우면 헐거워져 빠지곤 했다. 그래서 후드를 끼울 때 찰칵하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 그리고 이 렌즈는 초음파 모터인가를 사용한다는 것 같다. 렌즈 안 쪽에 못보던 접점이 두개 있는데 아마 그 모터인 것 같다. 초점을 잡을 때 찌잉찌잉하는 소리가 나지 않았다. 완전 신세계였다.

 

바디에 렌즈를 물려보았다. 옆에 은색의 smc PENTAX DA라고 적힌 글씨가 보였는데 빛에 따라 DA라는 글자색이 다르게 보였다. 은근 고급져 보였다.

 

사람들이 이 렌즈가 다 좋은데 선예도가 떨어져서 민감한 사람은 결과물이 눈에 거슬린다는 평이 많았다. 그래서 17-70미리 조리개값 4인 렌즈가 끌리긴 했으나 너무 오래된 렌즈라 망설여졌다. 그리고 이 렌즈는 방진방수까지 된다고 하니 선예도 부분만 살짝 양보하면 다른 렌즈에 비해서 떨어지는 부분이 많지 않아 보였다.

 

 

그래서 새 렌즈 들고 빨리 사진을 찍고 싶어서 어디든 가고 싶은데 이번주는 딱히 계획이 없어서 그냥 집에서 몇 컷 찍어 보았다.

 

그리고 오후에 영화관에 갈 때 그 무거운 카메라를 가방에 넣어 갔다.

 

카메라가 어떤 결과물을 보여줄지 너무 궁금해서 일단 막 찍어 보았다. 노란색의 느낌없이 쫀득한 색감이 드디어 팬탁스만의 느낌이 나오는 것 같았다.

 

 

콘트라스트가 강해서 호불호가 강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밝기를 한스텝으로 높게 올려 찍었는데도 사진이 조금 어둡게 나온 것 같아 아쉬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