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옹핑마을에 다녀왔더니, 더운 날씨 때문인지 몸이 퍼지더라고요. 그래서 낮시간 동안의 더위도 피할겸 숙소에서 쉬다가 해가 질 무렵 뭔가 아쉬운 마음에 밖으로 나갔어요. 날이 저물어 가지만 낮시간 동안의 열기는 아직까지는 식지 않았었어요.

오늘만 이 길을 걸으면 또 언제 올지 모르기 때문에 뭔가 모르게 아쉬움이 밀려왔어요.

덥고 습하고 매연도 가끔있지만, 한국에 돌아가면 다 생각날 것 같더라고요.

걸어가는데 멋지게 생긴 차가 딱 보이길래 사진 하나 찍었어요. 뭐 운전하는 것도 무서워하는데 저런 차가 과연 저에게 필요할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한테 저차를 주면 아마 팔아서 계속 여행다닐 자금으로 마련할 것 같아요.

오늘따라 모든 풍경이 아름답게 보이더라고요. 덥고 습한 건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았어요.

스타페리를 타니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불어서 약하게나마 더위를 식혀주더라고요.

밖의 풍경을 보자 마자 너무 이뻐서 마음이 쿵하더라고요. 진짜 배에서 내릴 때까지 핸드폰으로 사진 찍는 것을 멈출 수 없었어요. 너무 이쁜 풍경이 선물같이 느껴졌어요. 뭔가 구름이 생긴게 조금 웃기기는 하지만, 구름 옆에 붉게 물든 하늘이 점점더 진한 붉은 색으로 변하는 것을 보니, 아쉬우면서도 이번 여행이 끝나간다는 안도감도 들었어요.

진짜 이럴 때는 좋은 사진기로 찍고 싶은데, 귀찮아서 안 가지고 다니는 것을 후회하게 만들더라고요.

침사추이 쪽도 찍어보고, 홍콩섬 쪽 야경도 찍어 봤어요. 완전히 어두워진 하늘보다, 살짝 햇살이 있을 때 찍는 사진이 훨씬 더 이쁜 야경사진을 보여주더라고요.

10여분 만의 행복한 시간이 마무리 되었어요.

이번 숙소의 최고 장점은 완차이 페리 터미널에서 침사추이까지 스타페리로 완전히 편하게 왔다갔다 할 수 있는 점 같아요. 전철을 타면 오르락 내리막하고 한두 정거장 이동 후 환승하고, 거리에 비해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페리로 오면 주변 풍경도 구경할 수 있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저녁 시간에 페리를 타면, 야경은 덤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인 것 같아요.

저녁 식사를 하러 푸드코트가 있는 곳으로 갔어요. 여러가지 세트 메뉴를 주문했는데, 그중 제일 괜찮은것을 스테이크였어요. 고기 냄새가 덜나서 먹기 좋았는데, 나머지 돼지고기나 닭고기는 약간 중국 특유의 향신료인지 고기 냄새인지가 계속 나서 먹기 불편했어요.

식사 후 소화도 시킬겸 카우롱 공중 부두 주변과 시계탑 주변, 스타의 거리를 걸었어요.

이때까지는 조카의 기분이 조금 좋았는데, 조금 걷고 나니 바로 기분이 안좋아졌어요. 아마 날씨도 덥고 원래는 저녁만 먹고 숙소로 간다고 했는데, 숙소로 바로 안가고 주변을 돌아다녀서 짜증이 났었나봐요.

예전에 갔을 때는 스타의 거리가 재정비 중이라 몇년 동안 못봤었는데, 새로 정비되어서 스타의 거리에 갈 수 있었어요.

예전만큼 홍콩 영화가 대세는 아니지만 그래도 홍콩하면 아직도 영화가 떠오르는 건, 아마 90년대에 수많은 홍콩영화를 보면서 자란 세대라 그런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에게 홍콩에 대해 물어보면 저희와는 또 다른 추억을 가지고 이야기하겠죠!

페니슐라 호텔 앞을 지나서 페리 선착장으로 갔어요. 페니슐라 호텔은 가본 적은 없지만, 익숙한 느낌이 드는 호텔이예요. 영화 "첨밀밀"에서 주인공의 고모인가 하는 분이 한남자를 평생 기다리는데, 그때 그 남자를 만났던 곳이 페니슐라 호텔이라고 나오거든요. 뭔가 이 호텔은 가본 적도 없지만 어딘지 모르게 친숙한 느낌이 드는게 항상 신기했어요.

홍콩느낌 가득한 페리 터미널을 지나서 다시 완차이로 넘어갔어요. 요즘 홍콩의 정세가 좋지 않아서 언제 또 홍콩에 올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 또 올 수 있을 거라 믿으면서 숙소로 돌아갔어요.

A. 노보텔 센츄리 홍콩 238號, Jaffe Rd, Wan Chai, 홍콩

B. Wan Chai Ferry Pier Hung Hing Rd, Wan Chai, 홍콩

C. Ave of Stars Ave of Stars, 홍콩

D. 페닌슐라 홍콩 Salisbury Rd, Tsim Sha Tsui, 홍콩

www.goo.gl/maps/rXPqftTy9XP3b9p59

www.goo.gl/maps/vas9i5evdyBdQYmU8

www.goo.gl/maps/Z3NNrLi8mbCaduLr6

www.goo.gl/maps/6p8UYV7TJzPoDGzb6

www.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D95043F06B18BBB43BC4517B1BFC938DD56C&outKey=V1276faf970c2fc8ceca80af7884589909a7f2e9a4de9009debc60af7884589909a7f&width=544&height=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