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번째날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홍콩디즈니랜드에 갔어요. 디즈니랜드는 말로만 들어봤지 한번도 가본적은 없어서 마음 설레였어요.

너무 일찍 디즈니랜드에 가면 낮에 엄청 더워서 퍼질 것 같아서 조식을 먹고 약간 늦게 출발했어요. 아침에 전철역으로 향하는데 햇빛이 강렬했어요.

A. 완차이 역 Hennessy Rd, Wan Chai, 홍콩

B. 노보텔 센츄리 홍콩 238號, Jaffe Rd, Wan Chai, 홍콩

노보텔 센츄리 홍콩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완차이역이어서 완차이 역으로 이동한 후 아일랜드 라인을 이용해서 센트럴역에서 텅청Tungchung line선으로 환승해서 서니베이Sunny Bay역에서 디즈니 선으로 갈아타면 되요.

서니베이 역에서 내리면 바로 반대 쪽에 오는 지하철로 갈아타서 한정거장만 가면 디즈니역이예요.

디즈니 가는 지하철은 딱 보면 디즈니로 가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창문부터 미키로 되어 있어요. 하루종일 미키를 보고 듣다보니 숙소로 다시 돌아갈 땐 미키의 미자도 듣기 싫어지는 부작용이 있더라고요.

Sunny Bay Station Sunny Bay Road, Lantau Island, 홍콩

www.goo.gl/maps/WmWHCu1PYKAoUvQZ7

지하철 내부도 전부 미키와 미키관련 친구들로 장식되어 있어요.

서니베이에서 한정거장만 오면 홍콩디즈니랜드 역이예요. 내리는 순간 환상의 세계로 온 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날이 너무 맑아서 오늘 하루도 덥겠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퍼레이드보고 지하철을 타면 사람이 몰릴 것 같아서 옥토퍼스카드도 미리 충전해 놓았어요.

디즈니랜드 정문까지는 5분정도 걸어가야 해요. 그늘이 없어서 5분 걷는 것도 지치더라고요.

분수대도 미키와 친구들로 되어 있어요. 미키가 서핑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저는 클룩에서 미리 예매를 했기 때문에, 티켓팅은 하지 않고, 표검사하는 곳으로 바로 갔어요.

들어가기 전에 간단히 가방검사를 해요. 그리고 클룩에서 보내준 바우쳐를 보여주니 새 티켓으로 교환해주더라고요.

저는 클룩에서 입장권과 식사권도 같이 샀었어요. 밀쿠폰은 입장 후 직원에게 물어보니 입장하는 곳 끝 쪽에 저렇게 생긴 표지판에서 바우쳐 주면 티켓으로 교환해 주더라고요.

이건 입장권이예요.

입장권 뒷면도 미키와 친구들로 되어 있어요.

이건 밀쿠폰이예요. 성인은 점심, 저녁이 포함되어 있고, 어린이는 점심만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뒤면도 이렇게 생겼어요. 입장권과 밀쿠폰이 비슷하게 생겨서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따로 보관했어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다야한 디즈니 소품을 판매하더라고요. 가격은 착하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평생 한번이라 생각하니 뭔가 조카한테 하나라도 사주고 싶었는데, 초반에 너무 과소비할 것 같아서 사고 싶은 마음을 꾹꾹 눌렀어요.

아이들이 혹할 물건들이 많았어요.

전철역에서 티켓팅까지 하는데 너무 더워서 잠깐 쉴겸해서 디즈니 영화 예술과에 들어갔어요. 처음온데다가 날이 무진장 더우니 정신을 못차리겠더라고요.

디즈니 그림들 초안과 내사랑 지니그림 등을 볼 수 있었어요.

지니의 모습을 보니 눈물이 핑돌더라고요. 다시는 로빈윌리엄스의 지니를 볼 수 없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먹먹하더라고요.

첫번째로 맞이하는 곳이 아메리카 타운인가 그래요. 거의 상점들이 몰려 있는 곳이예요. 디즈니에서 파는 다양한 상품들을 살 수 있는 곳이예요.

이때부터 지름신이 내려서 저 그물망 바구니에 이것저것 담기 시작했어요,

아이나 어른이나 완전 눈돌아가게 되는 것 같아요.

진짜 그늘 하나 없는 길이였어요.

거리에 그늘이 없다보니 계속 실내만 찾게 되더라고요.

역시 삐지는 연기는 도널드 덕이 최고인 것 같아요.

인형같은 상품 외에도 티셔츠, 컵 등 다양한 상품을 살 수 있었어요.

영화 업 생각하며 머리에 풍선 달린 것처럼 사진도 찍어봤어요.

1900년대 미국에 온 것같은 느낌이 드네요. 중국어만 들리지 않으면, 영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상점가 끝에 오니 곰돌이 푸가 저희를 반겨주더라고요.

이요르는 보고 있으면 뭔가 슬퍼보이고, 억울해보이는 것 같아요. 티거를 보고 있으니 이요르로 부터 생긴 우울함이 싹 사라지더라고요.

푸가 너무 귀여워서 푸와 함께 집에 가고 싶더라고요.

점심시간이고 더워서 그늘을 찾아서 식당으로 왔어요. 밀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식당이 한정적이라 직원들에게 물어봐서 찾아서 왔어요. 밀쿠폰은 시그네이쳐 식당이나 디럭스 식당에서만 사용 가능해요.

키즈밀은 선택할 수 없고, 딱 정해진 것만 주문이 가능해요.

그리고 성인용은 정해진 금액 이내에서만 사용해야 한다고 해서 그냥 버거 세트 2개 주문했어요.

세개 주문하니 생각보다 양이 많아 보이는데, 먹다보니 양이 좀 작게 느껴지더라고요.

냅킨도 디즈니로 되어 있더라고요.

점심을 먹고 나니 조금 정신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입구에서 가져온 디즈니 맵을 펴서 봤어요. 총 6개의 구역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저희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면서 구경하려고요. 그런데 날이 너무 더우니 의욕이 그렇게 크게 일지는 않더라고요. 진짜 입장권이 그렇게 비싸지 않았다면 그냥 돌아가고 싶을 정도로 더운 날이었어요.

한 섹션 당 그래도 한가지 놀이기구는 타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돌아다니다가 사람이 제일 없는 것 같은 놀이기구를 탔어요. 아무리 사람이 적어도 30분 정도를 땡볕에서 기다려야 했어요.

탑승하기 전에 이런 걸 주더라고요. 이런거 주는거 나름 좋은 것 같아요. 사람들이 정해진 위치에 타기 때문에 좋은 자리를 얻기 위해 막 뛰어가서 탈 필요가 없잖아요.

그냥 빙글빙글 돌면서 위아래로 왔다갔다 하는 놀이기구였어요.

최고의 단점은 그늘이 하나도 없어요. 그래도 빙글빙글 돌기 때문에 에어컨 실외기 같은 바람은 조금 불더라고요. 대신 엉덩이는 찜질방에 온 것 같이 따뜻했어요.

섹션이 바뀌는 곳마다 흡연실이 있기 때문에, 흡연하실 때는 흡연실을 이용하시면 되세요. 나름 흡연실은 그늘이 있더라고요.

디즈니랜드에서 제일 좋은 곳이 화장실이었어요. 화장실은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오기 때문에 한번 화장실에 들어가면 나오기가 싫었어요.

그리고 두번째로 탄 놀이기구가 위니 더 푸예요. 다른 놀이기구도 많은데 위니 더 푸를 탄 이유가 왠지 실내에서 타는 놀이기구 인 것 같았고, 줄도 생각보다 짧았어요. 일단 햇빛만 피할 수 있으면 된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30~40분 정도 기다렸는데 놀이공원에서 이정도는 대기 시간은 짧은 것 같아요.

탑승은 가족단위나 일행단위로 끊어서 태워주더라고요. 그래서 가족이나 일행끼리 오붓하게 탈 수 있었어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꿀이 뚝뚝 떨어지는 꿀단지를 타고 동화 속 나라로 떠났어요.

탑승한 채로 비디오 촬영을 했기 때문에 사진이 많이 흔들렸어요. 진짜 동화 속에 들어 온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3~4분으로 그렇게 길지는 않지만, 스토리 구성이나 디테일이 너무 좋더라고요.

너무 짧게 느껴져서 아쉬웠어요. 진짜 또 타고 싶었어요. 솔직히 밖에 나가는게 무서웠어요.

놀이기구를 타고 내리면 바로 상점으로 연결되어 있어요. 위니 더 푸 관련 상품이 많이 있어요. 푸와 관련된 상품의 끝판왕 같았어요. 돈만 많으면 진짜 이쁜 상품 다 사오고 싶더라고요.

특히 연보라색 꿀단지 모양의 머그컵은 진짜 사고 싶었는데, 수화물로 보내면 깨질 것 같아서 눈으로만 구경했어요.

푸랑 피그렛 너무너무 귀엽네요.

다시 밖으로 나오니 몸이 녹아서 내릴 것 같았어요. 하늘이 너무 맑아서 이쁘긴 한데, 햇볕이 너무 강렬하더라고요. 진짜 디즈니 랜드는 여름에 오면 안 될 것 같아요. 아이도 어른도 거의 즐기지 못하고, 계속 몸이 쳐지기만 하더라고요. 그리고 물 가격이 너무 비싸요. 그래서 저희는 물을 산 후 다마신 후, 식수대에서 미지근한 물을 받아서 마셨어요.

그리고 성인용 밀쿠폰에 아이스크림이 포함되어 있어서 쿠폰으로 아이스크림 2개를 구매했어요.

라소아이스크림이랑 미키아이스크림 두가지 샀어요. 더운 날씨에 시원한 것이 목으로 들어가니 잠시나마 행복했어요.

다음으로 간 곳은 토이 스토리 랜드예요.

제생각에는 토이스토리 랜드가 디테일 면에서는 최고 였던 것 같아요.

쓰레기통마저 영화 속에 들어온 느낌이더라고요.

그리고 토이스토리 랜드는 아마 홍콩 디즈니 랜드의 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영원한 리더 우디가 방문객을 반겨주더라고요.

토이스토리 랜드에 오니 저희가 축소가 되어 장난감 세상을 돌아다니는 것 같았어요. 진짜 만화 속에 들어와 있는 착각이 들더라고요.,

감자 머리 아저씨를 실제로 만나니 신기했어요.

그리고 또 너무 더워서 상점으로 들어왔어요. 딸기향 나는 라소도 하나 사고 싶었는데, 뭔가 썩소 하고 있는게 밤에 혼자 보면 무서운 느낌이 들어서 그냥 향기만 맡아 봤어요.

특이한 티셔츠가 있어서 사고 싶었는데, 어깨가 너무 많이 파인 것 같아서 그냥 눈으로만 구경했어요. 아마 여성용인가 봐요.

그리고 이 두 캐릭터를 보는 순간 눈이 획 돌아가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샀어요. 이거 계산하는데, 직원들이 계속 웃으시더라고요. 아마 조카가 러셀이랑 많이 닮아서 웃겼나봐요.

그리고 다른 놀이기구 보다 슬링키가 줄이 짧아서 슬링키를 타기로 했어요.

슬링키는 한번에 타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줄이 빨리 빨리 줄더라고요.

탑승하는 사람들에게 나누어주는 바킹패스예요.

빙글빙글 돌면서 위아래로 내려가는 놀이기구예요. 슬링키도 지붕이 없기 때문에 완전 뜨거웠어요.

렉스는 토이스토리 랜드 구석에서 혼자 외롭게 시간을 보내고 있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홍콩 디즈니 랜드 후기 1부를 마칠께요. 2부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www.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A71E35097B2114187DA4BB9EAD3D6B3A7A4A&outKey=V122a07a7428da515158f20d7d30b1542827638240b4d7315e6bf20d7d30b15428276&width=544&height=306

A.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Lantau Island, 홍콩

B. Disneyland Resort Station Hong Kong Disneyland Resort, 홍콩

www.goo.gl/maps/9ZS7MPJddddKM5cg6

www.goo.gl/maps/378SWT48RjSBHdos7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