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홍콩여행의 막바지네요. 날이 너무 덥다보니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정해서 다녀왔어요. 홍콩에서 자연을 만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자연을 접할 수 읺는 옹핑빌리지를 다녀왔어요.

아침부터 햇살이 뜨거웠어요. 진짜 홍콩의 여름 날씨는 적응이 안될 정도로 더웠어요.

옹핑케이블카를 타려고 완차이 역으로 왔어요. 역까지 오는데도 땀이 주룩주룩 흐르더라고요. 그래도 지하철을 에어컨이 나오니 천국 같았어요.

퉁청역에 가려면 디즈니 가는 방법이랑 비슷해요. 퉁청라인을 타고 종착역인 퉁청(Tung Chung)역까지 가면 되요. 센트럴 역이 출발역이라 자리만 잘 잡으면 편하게 갈 수 있었어요.

홍콩어딜가나 라이온킹 광고를 볼 수 있었는데, 역시 라이온킹의 귀염둥이는 품바겠죠?! 근데 만화에서는 귀여웠는데, 실사버젼에서는 조금 징그럽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대략 40분 정도 걸려서 퉁청역에 도착했어요. 농핑(Ngong Ping)360이라는 표지판을 보고 따라가면 케이블카를 타는 역에 도착할 수 있어요.

뭔가 어수선한 모습이지만 이렇게 생긴 입구로 가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매표소가 나와요.

날이 더워서 그런가 케이블카를 타러 가는 사람들이 적었어요. 이번 여행에서 줄을 길게 서서 기다리는 시간은 많이 없었지만, 너무나 습하고 뜨거운 날씨 때문에 밖에서 조금만 있으면 몸이 막 쳐지더라고요.

클룩에서 예약 시 전용 줄에서 대기하고, 전용창구에서 발권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런데 클룩라인만 사람이 바글바글하더라고요. 아마 클룩에서 예약 시, 약간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고, 전용 카운터를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클룩에서 예약하는 것 같아요. 저도 클룩에서 예약해서 클룩카운터에서 발권을 받았는데, 이날 일반 창구에서 발권하는게 더 빠르더라고요. 클룩전용 창구는 성수기나, 주말에 사람이 몰릴 때 진가를 발휘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예전에 크리스탈 캐빈을 타본 적이 있어서 스탠다드로 예약할까 하다가, 조카를 위해서 조금 비싸도 크리스탈 캐빈으로 예약했어요.

탑승 전에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도 있어요.

클룩라인이 다른 창구보다 훨씬 더 길어서 클룩창구를 이용하는 장점이 하나도 없었어요.

비수기에는 그냥 가셔서 표를 사셔도 많이 기다리시지 않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할인을 받으시려면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왕복크리스탈 캐빈으로 예약했어요. 크리스탈 캐빈은 저렇게 팔찌도 주더라고요. 왕복 티켓이기 때문에 표를 잃어버리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스탠다드 캐빈 보다는 크리스탈 캐빈의 대기 줄이 길었어요.

기다리시는게 싫으신 분은 스탠다드 캐빈을 추천해요. 아마 스탠다드 캐빈 2~3개 올 때 크리스탈 캐빈 1개가 오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스탠다드 캐빈은 사람이 별로 없어서 일행 별로 따로 태워주는 반면, 크리스탈 캐빈은 자리를 꽉꽉 채워서 태워 보내더라고요.

스탠다드 캐빈은 대기 승객이 없으면 그냥 빈채로 가기도 하더라고요.

A. 옹핑케이블카 퉁청역 11 Tat Tung Rd, Lantau Island, 홍콩

B. Tung Chung Station Tung Chung, 홍콩

www.goo.gl/maps/AhPbLFhdmVKZ6JG4A

www.goo.gl/maps/o6Qz7ww3p3vfT6Y16

드디어 탑승을 했어요. 케이블카에는 에어컨이 없어요. 그래도 밖에서 바람이 솔솔 불어오기 때문에 내부가 덥지는 않았어요.

이 케이블카도 세계 최고의 길이를 자랑하기 때문에 탑승하고 한참을 타고 있어야 해요.

홍콩공항 근처에서 케이블카를 탑승하기 때문에 케이블카를 타고 가면서 홍콩공항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홍콩에서 못보던 푸른 산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회색 빛 건물만 보다가 푸른색을 보니 뭔가 마음이 안정되고, 초고층 빌딩이 없다는게 신기하기도 하더라고요. 여기도 언젠가 개발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15분 정도 케이블카를 타고 내린 후, 막차 시간부터 확인했어요. 그렇게 오랫동안 있을 것 같지는 않은데, 그래도 항상 막차 시간을 알아두는 것은 나쁜 것 같지는 않아서요.

옹핑 마을은 크지가 않아요. 진짜 빠듯하게 다니면 30분에서 1시간이면 다 구경할 수 있어요. 보통은 불상까지 올라갔다 온 후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가던가, 버스를 타고 주변 어촌마을 구경하는 코스예요. 저희는 왕복으로 표를 구매했기 때문에 불상까지만 보고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갔어요.

케이블카에서 나오자 마자 저희를 반겨주는 것은 뜨거운 햇볕이었어요.

진짜 저 아이스크림처럼 제 몸이 녹아 내릴 것 같았어요.

과연 밖에서 차를 마시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옹핑빌리지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은 스타벅스였어요. 진짜 천국 같은 곳이었어요. 일단 천국을 뒤로 하고 불상이 있는 곳으로 갔어요.

날씨만 적당히 안 더웠으면 이것저것 눈에 많이 들어왔을 텐데, 조금만 걸어도 지쳐서 그런지 눈에 아무것도 안들어 오더라고요.

그래도 사진은 찍어야 한다는 일념으로 무의식적으로 사진을 찍었어요. 나중에 숙소에 오니 기억나는게 별로 없었어요.

스누피를 좋아하는 친구를 위해 스누피 사진도 찍었어요.

이래저래 귀여운 피규어들이 많더라고요.

옹핑빌리지 내에 편의점도 있어서 아이스크림도 하나 사서 먹었어요.

저 멀리 거대한 부처상이 보이더라고요.

부처상 앞에까지 왔는데 조카는 올라가기 싫다고 하고, 저도 저 많은 계단을 올라가는게 부담스러워서 밑에서 부처상을 보기만 했어요.

티안 탄 부처상 Ngong Ping Rd, Lantau Island, 홍콩

www.goo.gl/maps/fA5FoXHCdVcBQsc19

www.goo.gl/maps/hSPAUzhq9stV7xRp9

다시 옹핑빌리지로 돌아가는 길에 어디선가 소똥 냄새가 나서 주변을 보니 진짜 소가 잔디에 앉아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모형인지 알았는데, 진짜 소였어요.

스타벅스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며, 온몸이 얼을 때까지 앉아 있었어요. 여기서 의욕을 완전히 잃어버리는 바람에 더이상 돌아다니지 않고 숙소로 돌아 갔어요.

옹핑마을 111 Ngong Ping Rd, Lantau Island, 홍콩

www.goo.gl/maps/YifLCETMGR7rLJX66

내려가는 사람은 많이 없어서 기다리는 시간이 길지는 않았어요.

옹핑360 Lantau Island, 홍콩

www.goo.gl/maps/7Wag2AqjE9mbA7GJ7

최근에 만든 홍콩-마카오 다리예요. 저 다리의 중간 부분은 해저 터널로 되어 있어서 다리 중간에 인공섬을 만들었다고 티비에서 본 것 같아요.

홍콩공항이 한 눈에 보이더라고요.

내려가는 시간은 올라갈 때보다 짧게 걸린 것 같아요. 아마 왔던 길이였으닌까 짧게 느껴지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숙소로 돌아가서 조금 쉰 후 홍콩의 야경을 보러 침사추이로 다시 갔어요.

A. 옹핑케이블카 퉁청역 11 Tat Tung Rd, Lantau Island, 홍콩

B. Tung Chung Station Tung Chung, 홍콩

www.goo.gl/maps/AhPbLFhdmVKZ6JG4A

www.goo.gl/maps/o6Qz7ww3p3vfT6Y16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