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박 3일간의 여행은 2.3초의 시간으로 휘리릭 지나가 버리는 것 같다.

 
 

중국식 아침 조식이 익숙해질만하니 벌써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날이다. 오후 비행기라 오전 시간을 여유롭게 보낼 수 있었다. 그래도 공항까지 가는 시간이 있으니 조금 서둘러 숙소에서 나왔다.

 
 

며칠 이 역을 주로 이용했다고 익숙함이 느껴졌다. 아마 베이징 여행 중 가장 많이 온 곳이 아닐까.

 

한 정거장 간 후 지하철을 갈아탔다. 전날까지는 환승이 안되었는데 연휴가 끝나서 그런지 전철이 전문역에 정차를 하였다. 이곳에서 2호선으로 갈아타면 되었다.

 
 

이번 베이징 여행을 하면서 자금성을 꼭 가보고 싶었는데 시간 관계 때문에 못 간 것이 조금 아쉬웠다. 아쉬운 마음을 지하철역의 광고를 보며 달래야 했다.

 
 

어제까지는 무정차하던 역인데 오늘은 지하철이 정차를 했다. 왠지 신기했다. 어떤 연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노동절이 낀 연휴 동안은 이 역이 폐쇄되었었다.

 

동지멘 역에 내리는데 공항으로 가는 승객들이 많았다.

 

2호선에서 나와 공항 지하철로 갈아탔다. 이제 정말 집으로 가나 보다.

 
 

출발역이 아니라 걱정이 되었다. 출발역이면 짐을 싣거나 자리를 맡기 좋았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행히 평일이라 그런지 공항 전철은 생각보다 한산했다. 지하를 나온 지하철은 지상을 달렸다. 옆에 고속도로가 보였다. 도대체 차선이 몇 개인지 확실히 이곳은 스케일이 남다른 것 같다.

 
 

30여 분을 달려 공항에 도착했다. 공항 전철은 처음에 3 터미널에 도착했다. 그리곤 2터미널로 이동해 다시 도시로 들어가는 시스템이었다.

 

첫날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가면 되었다. 우리도 이렇게 공항 지하철을 만들었으면 공항 지하철에서 터미널로의 이동이 한결 더 쉽고 빠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수많은 비행기들이 이곳 서우두 공항을 통해 전 세계로 날아갔다.

 

우리는 카운터 오픈 시간이 조금 남아서 기다려야 했다.

 
 
 

첫날 한국에서 베이징으로 올 때 떼지 않았던 수화물 택이 생각나서 부랴부랴 떼어 냈다.

 

흡연실은 밖으로 나와 끝 쪽에 있었다. 흡연실이라고 하지만 구석진 공간에서 담배를 피울 수 있는 것이었다.

 
 
 

수화물도 보내고 보딩 티켓도 받았으니 바로 출국을 하러 갔다. 그룹 비자라 출국을 하면서 비자를 직원에게 주고 나왔다. 중국에 입출국 했던 기록이 아예 없어서 너무 아쉬웠다. 개별 비자를 받아 왔으면 여권의 비자면 한 쪽을 차지했을 텐데 그룹 비자라 여권상에 남아 있는 것이 없었다.

 
 

우리가 탈 비행기는 터미널 E였다. 셔틀 트레인을 타고 이동해야 했다. 처음 베이징에 올 때와 같은 방법이라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스케일이 큰 곳이 다 보니 어디를 가든지 많이 걸어야 했다.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는 KFC 위층이었다. 체크인할 때 직원이 KFC 위에 있다고 했던 것이 기억났다.

 

에어 차이나가 스타얼라이언스 멤버 항공사이기에 이곳 라운지는 에어 차이나에서 운영하고 있었다. 그래서 입구에서부터 빨간색이 많았다.


 
 
 
 

일단 라운지에 뭐가 있는지 모르니 눈에 있는 것만 가지고 왔다.

 

라운지에서 활주로와 계류장을 볼 수 있어 답답함이 덜했다.

 
 

잠깐 라운지에서 나와 밖으로 나왔는데 공항이 거대해서 다시금 놀랐다.

 
 

간단한 간식류만 먹고 나와서 이번에는 좀 무거운 음식으로 담아가지고 왔다. 약간 중국의 향신료 향이 났지만 먹을만했다.

 
 
 

우리는 탑승시간 보다 15분 정도 일찍 라운지에서 나왔다.

 
 

우리를 한국까지 데리고 갈 비행기는 벌써 와서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색동 꼬리가 전면 유리에 빛나고 있었다.

 
 
 

활주로에서는 비행기가 끊임없이 이륙을 하고 있었다.

 
 

우리가 탑승한 비행기는 B777-200 이었다. 구형 기자재라는 점이 조금 아쉬웠다. 앞뒤 공간도 충분해서 나쁘지 않았다.

 

목적지인 인천까지는 900여 킬로미터로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베이징이 있었다.

 

요즘 들어 기내 면세품 판매율을 높이기 위해서인지 인기 상품을 패키지로 묶어서 판매하고 있었다.

 
 

비행기가 거의 만석이라 승객들이 다 탈 때까지 한참을 기다려야 했다.

 
 
 

활주로에는 끊임없이 비행기가 이륙하고 착륙을 했다.

 
 

탑승을 다한 것 같은데 이륙을 안 해서 조금 지루했다. 나는 비행기 안에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데 아빠 입장에서는 비행기는 그저 이동 수단일 뿐이니까.

 
 
 
 

우리 비행기도 출발 명령을 받고 푸시 백을 하기 시작했다.

 
 

게이트에서 활주로까지 멀지 않아 몇 분 걸리지 않아 활주로에 비행기가 들어섰다. 그리곤 굉음을 내며 활주로를 달려 나갔다.

 

내가 앉은 자리가 서쪽 자리라 오후의 강한 햇살을 그대로 받아야 했다.

 
 
 

비행기는 금세 안정 고도에 진입을 했다. 벨트 사인이 꺼지자마자 승무원들의 분주한 소리가 이곳저곳에서 들려왔다.

 
 

한 시간 반 정도의 짧은 비행이지만 핫밀이 제공되었다. 라운지에서 그렇게 많이 먹고 왔는데도 뭔가가 계속 뱃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신기했다.


 
 
 
 
 

하늘에서 마시는 커피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가 아닐까. 기내식을 다 먹고 멍하니 창밖을 바라보며 우아하게 커피 한 잔을 마셨다.

 

커피를 마시고 조금 있으니 착륙을 위해 비행기는 고도를 낮추었다.

 

구름 속을 날던 비행기는 구름 속을 빠져나왔다. 지상이 손을 뻗으면 닿을 것 같은 거리에 있었다.

 
 

한 시간 반의 비행이 끝나고 우리는 한국에 도착했다. 비행시간은 한 시간 반이었지만 시차 때문에 우린 2시간 반을 비행을 한 셈이었다.

https://youtu.be/lWLazsIV3bw

 
A.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

3JH3+W6X, Shunyi District, Beijing, 중국

B.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베이징 템플 오브 헤븐

중국 Beijing, Xicheng District, 南纬路36号 邮政编码: 100052

반응형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