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둘째 날이 되었다. 첫날 한 것은 별로 없는데 너무 피곤했는지 다음날 아침 파김치가 되어 버렸다.

 

힘들어서 입맛이 별로 없었지만 배는 어김없이 배고프다는 신호를 보냈다.

 

서양식과 중국식 음식이 있었는데 중국 음식의 종류가 많았다. 음식에서 중국 특유의 냄새가 났다. 중국 여행 시 가장 힘든 게 음식인데 역시 이곳도 쉽지는 않았다.

 
 

오후에 고북수진 투어가 예약되어 있기에 오전 시간이 여유로웠다. 그래서 오전에는 천안문 광장을 가보기로 했다.

 

알리 페이에 신분증 인증을 받았더니 지하철 티켓을 매표 기기에서 구매할 수 있었다.

 

단순히 표를 산 것뿐인데 뭔가 해낸 것 같은 뿌듯함이 느껴졌다.

 
 

우리는 한 정거장을 가서 전문역에 내렸다. 여기서 천안문까지 걸어갈 생각이었다. 이상하게 천안문 광장 주변 역들 이 폐쇄되어 근처 역에서 걸어가야 했다.

 

역에서 내려 천안문 광장으로 걸어가는데 꽤 멀었다.

 
 
 

큰 도로를 지나 골목에 들어서니 중국 느낌이 물씬 나는 건물들이 보였다.

 
 

걷고 있는데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았고 생각보다 베이징의 공기가 맑아서 신기했다.

 
 
 

개항기 마을 같은 동네로 들어섰다. 와! 중국 영화의 세트장 같은 느낌이 들었다.

 
 
 

걷다 보니 큰 광장이 나왔는데 아리산 기차가 있었다. 대만의 아리산 기차가 여기 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서 아리산 기차를 만나니 반가웠다.

 

이곳은 어떤 의미가 목적이 있는 곳일지 궁금했다.

 
 

아리산 광장을 지나 좀 더 걸어가니 사람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다.

 
 

길가에는 옛날 사람들의 모습이 담긴 동상이 세워져 있었다.

 

큰 길가로 나오니 전차 길도 보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 길을 걷고 있었다.

 
 
 

우리는 타임머신을 타고 개화기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았다.

 
 

선로 위로는 실제 전차가 지나갔다. 움직이는 전차를 보고 신기해해했다.

 
 

전문 지역을 지나 이제 천안문 광장으로 향했다.

 

천안문 광장으로 가는 도중 멋진 건물이 있어 봤더니 철도 박물관이었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겉만 보고 지나가야 했다.

 

천안문으로 가는 길 신분증 검사를 몇 번 받았다. 신분증 검사 때문에 줄이 길게 늘어서고 공안이 만들어 놓은 동선을 따라서만 이동할 수 있었다. 특히 우리는 개별 비자를 받지 않고 그룹 비자를 받아 갔는데 공안들이 별지 비자가 무엇인지 몰라서 한참을 설명해야 했다.

 

신분증 검사와 짐 검사를 받고 드디어 천안문 광장으로 들어왔다. 대략 여기에 오는데 두 시간 정도 걸린다고 했다.

 

우린 오후 일정이 있어서 마음이 조급했다. 너무 많은 시간을 기다리는데 시간을 버렸다.

 
 

광장에 들어서니 입이 쫙 벌어졌다.

 
 

뉴스에서만 보던 풍경이 눈앞에 펼쳐져 있었다.

 
 
 
 

날씨가 살짝 흐려서 건물들이 뿌옇게 보이는 점이 아쉬웠다.

 
 
 

그리고 이곳의 메인인 천안문으로 갔다. 말문이 막혔다. 드디어 천안문을 보았다는 것이 믿기지 않았다.

 

우리나라의 광화문 같은 곳으로 자금성의 입구였다.

 
 

시간이 촉박해 빨리빨리 이동해야 했다. 지하철역으로 가려고 사람들을 따라갔는데 천안문 바로 앞으로 가는 지하도였다. 지하철역으로 가는 길을 몰라 공안에게 계속 물어봐야 했다.

 
 

천안문 광장에도 역이 있지만 폐쇄되어 이용할 수 없었다.

 
 

천안문에서 왕푸징까지 걸어가야 했다.

 
 

왕푸징에서 지하철을 타고 14호선 왕징 역까지 가야 했다. 지하철을 갈아탈 때도 신분증 검사를 받아야 했다.

 

왕징 역에 내려 투어 모임 장소까지 가려는데 길을 몰라 지나가는 사람에게 물어보니 친절히 가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번역기를 사용해서 한 대화이었지만 베이징 사람의 친절함을 느낄 수 있었다.

A. 톈안먼 광장

중국 베이징 시 Dongcheng, 前门 邮政编码: 100051

B. 천안문

W95W+FXQ, Dongcheng, 중국 100051

반응형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