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발리가 처음은 아니지만 매번 집에 갈 날이 다가오면 아쉬움이 크게 느껴진다. 이번 여행은 거의 쉼을 가지는 시간이었다. 2주간 여행 중 투어도 하나밖에 하지 않았고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보냈다.

 

하루하루가 이렇게 흘러가는 게 너무나 아쉽기만 했다. 여행을 계획할 때는 2 주면 꽤 길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여행을 시작하니 2주라는 시간도 짧게만 느껴졌다. 2박 3일 여행이든 아니면 몇 달간 하는 여행이든 언제나 돌아가는 날은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며칠간 비슷한 조식을 먹다 보니 약간 음식이 물렸다. 그렇다고 게으른 내 성격에 아침부터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나가는 것도 귀찮으니, 조식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아빠와 나에게는 가장 좋은 선택이기도 했다.

 
 

아침을 먹은 후 아빠는 다시 주무시고 나는 운동을 하러 피트니스센터로 왔다. 장비가 다양하지는 않지만 내가 이용하는 것은 실내 자전거와 트레드 밀밖에 없으니 이 정도면 만족스러웠다.

 

아침 시간에 운동하는 게 내 나름대로의 로망이자 버킷리스트인데 여행을 왔을 때 만이라도 이렇게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행복했다.

 

아침에 2시간 정도 운동을 한 후 방으로 돌아오니 벌써 정오가 넘었다. 잠깐 방에서 미적거리다 이번에는 수영을 하기 위해 풀로 나왔다. 오늘은 어떤 일인지 선베드가 평소보다 많이 남았다. 특히 2인용인 동그란 선베드가 비어서 바로 수건을 던져 놓았다.

 

아빠는 피곤하시다며 썬 베드에 누워 계셨다.

 

수영장에 나오니 햇살은 뜨거웠지만 기분이 좋았다. 역시 사람은 햇빛을 어느 정도 보고 살아야 하나보다.

 

방수팩에 핸드폰을 넣고 작게 노래를 틀어 놓고 '8'자 튜브에 몸을 실었다.

 

둥둥둥 떠다니며 바닷속의 해초같이 수영장을 표류했다.

 

햇살은 따갑도록 강했지만 나쁘지 않았다. 선크림을 바르지 않아서 그런지 피부가 벗겨지기 시작했다. 꼭 때가 나오는 것 같아서 조금 창피했다.

 

아빠는 한 시간 정도 썬 베드에서 주무신 것 같다. 나 혼자 놀다가 수영장 밖을 바라보니 아빠가 잠이 덜 깬 상태로 멍하니 나를 보고 있었다.

 
 
 

아빠가 뜨거우시다며 물 안쪽으로 들어오셨다. 혼자 노는 것도 좋지만 둘이 노는 게 그래도 덜 심심한 것 같다.

 

수영장이 넓으니 놀기가 참 좋다. 그리고 깊이도 어느 정도되다 보니 물놀이하기 좋았다.

 
 
 
 

한국에 돌아가면 하나하나가 다 그리울 것 같았다. 물 밖으로 나가고 싶었지만 그래도 아쉬움이 남으면 안되니까, 질릴 때까지 물속에서 시간을 보냈다.

 
 

수영장에서 놀다 방으로 돌아오니 힘들었다. 그래서 잠시 침대에 누워서 에너지를 충전했다. 마음은 24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데 마음만 앞서지 체력이 되지 않았다.

 
 

오늘은 리조트 앞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 잔 마시고 해변에서 노을을 볼 생각이었다.

 
 

숙소에서 걸어서 2~3분 거리인데 5일 동안 바로 앞에 있는 스타벅스를 한 번도 가보지 못했다.

 
 

첫날 사누르에 왔을 때 스타벅스 앞에 있는 모나리자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했었는데 스타벅스의 모습이 인상적이어서 한번은 가봐야지 생각하다 사누르에서의 마지막 날이 되어서야 오게 되었다.

 

발리 곳곳의 스타벅스는 지점마다 각 특징 다른 것 같다. 이곳은 건물도 인상적이었지만 스타벅스 앞 뜰의 분위기가 숲속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었다.

 
 

실내보다 밖에서 커피를 마시는 손님들이 더 많았다. 건기이다 보니 밖에 자리를 잡아도 덥지가 않았다.

 

이제 뜨거운 햇살이 한풀 꺾인 것 같았다. 바람이 불면 조금 쌀쌀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스타벅스의 녹색의 심벌과 마크, 간판이 없다면 개인이 운영하는 펜시한 카페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의자 뒤에 있는 열대 식물의 줄기가 사방으로 뻗어 있는 모습이 꼭 공작새의 깃털 같기도 하고 왕좌의 모양을 하고 있었다.

 
 
 
 

홀짝홀짝 커피를 마시다 보니 시간은 일몰에 가까워지고 있었다.

 
 
 

아빠는 오늘 찍은 사진을 정리하고 또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에 올리셨다.

 

나는 지나가는 사람들을 카메라에 담아 보았다.

 
 
 

누군가는 여기까지 와서 스타벅스에 오냐고 핀잔을 하기도 하지만 발리에 오면 나는 꼭 스타벅스에 가보라고 권한다. 우기에는 시원한 에어컨을 편하게 쐴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한국에서 보던 스타벅스의 분위기와 발리의 분위기는 살짝 다른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체인점이다 보니 기본적인 콘셉트는 한국이나 인도네시아나 비슷하지만 그래도 동남아 풍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기에 스타벅스에 한 번쯤은 와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이제 노을을 보기 위해 오늘도 사누르 해변으로 향했다.

 
 
 

어느 식당 앞 식물의 이파리가 사람보다 컸다. 이파리 앞에 서니 사람의 등에 날개가 달린 것 같이 보였다.

 

길거리 상점에는 하나둘 불이 들어오고 퇴근하는 사람들로 거리는 오토바이와 자동차로 정신이 없었다.

 

푸릇한 나무 사이에 핀 하얀 꽃은 무엇일까. 아빠는 빨리 가자고 발을 재촉하면서도 신기한 식물을 볼 때마다 발걸음을 멈추셨다.

 
 
 

이제 몇 번을 다녀서 그런가 해변으로 들어가는 골목길이 익숙했다. 우리 동네를 걸어 다니고 있는 친근함이 들었다.

 

친근해지니 또다시 한국으로 돌아가야 했다.

 
 
 

매일매일 봐도 질리지 않는다. 내가 이곳에 산다면 이 해변에 오는 것도 일상일 것이고 특별할 일도 없을 것 같지만 지금은 관광객이니 이곳이 특별하게 다가왔다.

 

뭔가 허접해 보이는 포토 스폿 앞에서 서서 사진을 찍었다. 시간이 흐른 후 이 사진을 보면 무슨 생각을 할까. 촌스럽지만 사진을 보면서 행복해하지 않을까.

 
 

새털구름이 아주 얇게 하늘을 덮고 있었다.

 
 
 

저녁이 되어가니 사람들이 해변으로 삼삼오오 모이기 시작했다.

 
 

하늘의 한쪽은 아직 파랗고 한쪽은 보랏빛으로 조금씩 잠식되어 갔다.

 
 
 

모든 것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니 눈에 보이는 풍경이 하나하나 특별해 보였다.

 

이제 이 길을 걷는 것도 오늘이 마지막이겠지.

 
 

처음엔 설렘으로 시작하지만 마지막에는 익숙함으로 끝나는 것 같다. 익숙해서 편해지지만.

 
 

걷고 있는 사이 해가 완전히 져버렸다.

 

사누르에서 가장 큰 마트가 있는 곳으로 갔다. 매번 이 앞을 지나만 다녔지 한 번도 들어온 적은 없었다. 한국에 선물로 무엇을 사 가면 좋을까. 여행을 올 때마다 고민이 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열대지방에 왔으니 말린 망고나 사갈까 보니 가격이 그다지 저렴하지 않았다. 그리고 대부분의 망고에는 설탕이 뿌려져 있었다. 베트남이나 필리핀처럼 망고 그대로를 말린 것이 아닌 것 같다. 아무튼 말린 망고, 파인애플 등 한국에서 구매하면 가격이 비싼 것 위주로 바구니에 담았다. 그리고 발리 기념 티셔츠도 구매를 했다.

 

마지막 날이라 생각되니 손에 너무 잡히는 대로 구매한 것 같았다. 갑자기 물건을 사려니 대강대강 필요한 것만큼 바구니에 담았었다. MBTI 'P'다 보니 이럴 때는 너무 계획 없이 물건을 구매하는 것 같다. 머릿속으로는 다 계획이 있었는데 막상 물건을 사면 계획해 놓은 게 생각나지 않는 게 이상했다.

물건을 구매한 후 저녁을 먹기 위해 식당으로 갔다.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첫날 점심을 먹은 모나리자 레스토랑으로 갔다. 가격도 저렴하고 분위기도 괜찮은 편이었다. 그리고 맛도 중간 이상이라 만족스러웠다.

 

식사 전 빈탕 레들러가 나왔다. 달달한 음료수 같은 맛이 나는 레들러는 맥주라기보다는 탄산음료 같았다.

 
 

식사 전 애피타이저가 나오지 않는데 두 번째 왔다고 애피타이저를 서비스로 주었다. 이 식당의 단점이라면 음식 나오는 속도가 조금 느리다는 것이다. 그래서 음식 나오기 전까지 많이 기다려야 했다.

 

햄버거와 돼지갈비가 먼저 나왔다.

 
 

햄버거는 5000원, 돼지갈비는 9000원 정도로 비주얼에 비해 가격이 저렴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것은 볼로네이즈 파스타로 고기가 듬뿍 들어 있었다.

이것저것 많이 주문했는데 계산서는 가벼웠다. 주머니가 가벼운 우리 같은 여행자에게 어울리는 식당이었다. 이렇게 발리에서의 마지막 날이 지나가고 있었다.

반응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