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직 8월의 일기를 올리고 있는데 달력은 10월을 가리키고 있다. 시간이 빨리 흘러가는 것 같다.

 
 

누사페니다 투어의 여파로 하루 종일 숙소에 쉬면서 시간을 보내다 해가 누그러질 즘 호텔 밖으로 나왔다. 발리에서는 게을러져도 좋지만 비싼 돈 들여왔다는 본전 생각이 여행자의 마음을 조급하게 한다.

 

해는 서쪽으로 기울어 해변에는 길게 그림자가 드리워졌다.

 

건기라 시원하기는 하지만 해가 남쪽 하늘에 있을 땐 햇살이 뜨겁기만 하다. 늦은 오후가 되니 사람들이 해변으로 나왔다.

 
 

사누르 해변이 좋은 점은 해변을 따라 난 산책길이 아닐까. 쿠타 해변은 저번 겨울에 갔을 때 공사 중이었는데 이번 여행에는 쿠타 지역을 안 갔으니 공사가 마무리된지는 모르겠다. 쿠타는 해변 옆으로 노점들이 많아서 정신없는데 사누르는 노점이 없기에 산책 삼아 걷기 좋았다.

 
 
 

물이 빠진 바다는 대천 해수욕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었다.

 
 

며칠 이곳에 있으며 왔다 갔다 해서 그런지 이제 사누르의 풍경도 눈에 익었다.

 
 

오늘따라 해변 위로 올라온 배들이 많이 보였다.

 
 
 

알록달록한 색의 배들은 푸른 바다와 잘 어울렸다. 대천해수욕장이 동남아의 바다가 된 것 같다고 할까.

 
 

길게 늘어선 배의 더듬이가 메뚜기같이 보였다.

 

오늘은 사누르 쪽으로 비행기가 이륙하나 보다. 하늘에는 쉴 새 없이 비행기가 이륙을 했다.

 

비치의 모래가 단단한 편이라 걷기 수월했다.

 
 

뒤로 지는 해를 보니 오늘 하루도 이렇게 지나가는 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에서의 하루는 한 것도 없는데 화살같이 지나가 버린다.

 
 

항구에 세워진 정자에 앉아서 바닷가에서 축구를 하는 사람들을 보았다. 자연이 만든 축구장에서 축구를 하는 모습이 신기했다.

 

이곳을 떠나는 사람들의 마음은 어떨까. 서운함일까 후련함일까. 발리로 올 때의 그 마음은 아닐 것 같다는 건 확실한 것 같나.

 
 
 

비치에 누워서 이 순간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여유로움이 느껴졌다.

 
 
 
 

파도 소리마저 없는 조용한 바다였다. 단지 사누르 해변 위로 날아가는 비행기만이 조용한 해변의 적막을 깼다.

 
 

며칠 전에 왔을 땐 사누르 해변의 반만 걷다 돌아갔는데 오늘은 거의 끝까지 걸어왔다.

 

사람들이 모여 있기에 뭔가 해서 보니 거북이들이었다. 주인 왈 거북이가 어느 정도 자라면 자연으로 방생한다고 했다. 작은 거북이들은 갈색 빛보다는 검은색을 띠는 것이 신기했다.

 
 
 

해가 서쪽으로 더 기울수록 하늘은 한쪽은 남색을 띠고 다른 한쪽은 짙은 오렌지색을 띠었다.

 
 
 

날씨가 선선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걷다 보니 덥게 느껴졌다.

 
 
 

잠시 앉아서 쉬는데 바위 틈새로 게가 들락날락했다. 바위색과 똑같은 색이라 처음에는 게가 잘 보이지 않았다.

 
 
 
 
 

사누르에는 개들이 참 많다. 나처럼 개를 무서워하는 사람이라면 사누르에 숙소를 잡는 것이 처음에는 망설여질 것 같다. 나도 처음 사누르에 오겠다는 마음을 먹고 이것저것 정보를 찾아보니 개들이 많다는 글을 보고 괜히 사누르로 가는 것인가 후회를 했다. 개들이 순해서 사람에게 짓거나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언제 돌변할지 모르기에 항상 거리를 두고 다녔다.

 

개들이 사람과 공존하는 법을 알고 있는지 사람에게 달려들지는 않지만 대화가 안되는 동물이기에 언제나 개가 있으면 긴장이 되었다.

 
 
 

이제 해가 지고 나면 밝았던 하늘도 금세 어두워질 것이다. 사누르는 석양을 보는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노랗게 물든 하늘을 보기엔 충분했다.

 

숙소로 돌아갈 때는 시내를 통해서 갔다. 해변에서 벗어나니 차와 오토바이 소리가 귀를 아프게 했다.

 
 

이렇게 많이 걸어왔었나. 걸어가는 길에 쿠타에서 가본 BBQ레토랑이 보였다.

 

역시 하얏트호텔은 입구부터 압도적이었다. 1박에 30만 원 정도인데 우리가 있는 기간만큼 지내려면 너무 무리인 금액이라 그냥 언제나 그렇듯이 슬쩍 구경만 하고 지나갔다.

 
 

해변으로 걸을 땐 못 본 호텔 입구들이 보였다. 해변에서 봤을 땐 호텔이 좋네라고 생각했는데 앞을 지나가니 나도 모르게 분위기에 주눅이 들었다.

 
 

동남아라 언제나 사시사철 꽃과 풀이 자라는 게 좋았다. 가을만 되면 마음 한곳이 허전해지는데 이곳은 언제나 푸르니 그럴 마음이 생길 것 같지 않았다.

 
 

오늘은 어디서 저녁을 먹을까 고민하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갔다.

 

사람이 많아서 안쪽에 앉을 자리가 없어서 입구에 자리를 잡았다. 가격은 저렴하진 않았다. 외국인들이 1인 1피자를 주문하는 것을 보고 조금 놀랬다. 우리 같으면 다양하게 주문해서 나눠먹을 것 같은데.

 
 

스테이크와 피자를 순식간에 해치웠다. 가격은 대략 4만 원이 넘었다. 이 부근에서 조금 가격이 있는 음식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탈리안 레스토랑 앞에서 후식으로 젤라또까지 먹었다.

 

젤라또의 상큼 달달한 맛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었다. 이렇게 또 하루가 지나가고 있었다.

반응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