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입국심사하는데 한시간이 넘게 걸려서 거의 넋이 나간 상태로, 공항철도 타는 곳으로 왔어요. 입국심사가 길어야 20분 정도 걸릴 것으로 생각했는데 계속 늘어지더니 한시간이 넘게 걸리더라고요. 원래는 숙소 주인아저씨에게 문자로 7시 30분 정도에 도착할 것 같다고 문자로 연락드렸는데, 입국심사에서 나오니 거의 7시 30분 정도라 미안하지만, 주인 아저씨께 입국심사가 늦어져서 더 늦어질 것 같다고하니 이해해주시더라고요. 진짜 진짜 계속 계획이 늘어져서 미안해지더라고요.

아무런 준비 없이 간 바르샤바라 공항에서 숙소까지 가는 방법만 대충 알아 놨는데, 막상 도착하니 마음만 급해지고, 안내 문구는 눈에 안들어 오더라고요. 그냥 택시 타고 가도 얼마 안나오는데, 얼마 아껴보겠다고, 기차타고 갔어요.

바르샤바 공항에서 출발하는 기차는 바르샤바 센트럴 역이나, 시티센트리 역에 가는 기차예요. 그렇기 때문에 아무거나 잡아타고 가도 상관 없어요.

기차표를 살려고 보니 승강장에는 기차표 파는 곳이 없더라고요. 순간 또 멘붕이 왔어요. 다행히 기차역에 들어올 때 기차표 판매기가 있는게 생각나서 바로가서 사가지고 왔어요. 판매기는 카드결제만 가능하더라고요.

기차는 이렇게 이쁜색을 하고 있어요.

Warszawa Lotnisko Chopina, 00-001 바르샤바 폴란드

https://goo.gl/maps/rfeXePEayEXdazd27

 

Lotnisko Chopina w Warszawa

★★★★☆ · 기차역 · Warszawa

www.google.co.kr

기차 출발 전 기차 앞에서 한 컷 찍었어요.

기차 내부도 깨끗하고 생각보단 좋았어요. 그런데 유럽에서 지하철이나 기차타면 펀칭을 해야하는데, 펀칭기기가 어디 있는지 몰라서 지나가는 항공사 승무원에게 물어보니 친절히 알려주더라고요.

이렇게 생긴 기계에 펀칭하면 되는데, 다른 승객들을 보니 기차가 출발하면 그때 펀칭을 하더라고요.

왜냐하면 전 시내까지 시간이 얼마 걸릴지 몰라서 75분짜리 표로 샀는데 전 준비가 안된 상태로 가서 그런지 우왕좌왕 하게 되더라고요.

한번 더 충격적인건 굳이 표사려고 힘들게 걸어갈 필요가 없었어요. 기차 안에 표파는 기계가 있더라고요. 미리 알았다면 힘들게 왔다 갔다 할필요가 없었겠죠?!

이렇게 기차를 타고 30분보다 더 걸려서 중앙역에 도착했어요. 중간에 한역에서 진짜 한참 정차하더라고요. 시간이 늦어서 급한데, 계속 정차해 있으닌까, 마음만 타들어갔어요.

늦게 도착해서 진짜 빠른 걸음으로 주인아저씨랑 만나기로 한 곳으로 갔어요. 다행히 길이 잘 되어 있어서 캐리어 끌기엔 좋았어요.

주인 아저씨를 만나서 예약한 집으로 갔어요. 며칠간 집처럼 사용할 곳이다보니 새집으로 이사하듯 설레이더라고요. 바르샤바는 호텔보다는 이런식은 가정집을 빌려서 숙박하는 곳이 많고 저렴하다고 해서 아고다에서 기차역에서 가깝고, 저렴하고 후기가 좋은 곳으로 예약했어요.

북킹 닷 컴에서 리뷰 9.5를 받은 곳이라 더욱더 신뢰가 가더라고요.

방은 생각보다 작은데 방에 티비며, 식탁이 있고

쇼파겸 침대가 있어요. 방하나에 작은 부엌, 화장실로 구성된 집이예요. 참고로 2층에 위치해 있는데, 엘레베이터가 없어요. 저렴하고 좋은 대신에,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아쉬웠어요.

화장실에 샤워부스가 있고요. 그리고 세탁기랑 세제가 있어서 밀린 빨래도 할 수 있었어요.

부엌은 크지는 않아요. 그래도 근처 마트에서 고기사다가 매일 저녁 구워서 먹었어요.

기본적인 그릇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집처럼 편하게 지낼 수 있었어요. 나중에 한국에 가려고 나오는데, 떠나기가 너무 아쉬웠어요.

설명을 다해주신 후, 인상 좋은 주인 아저씨와 사진 한장도 같이 찍었어요.

그리고 숙박비는 주인 아저씨께 직접 지불하는데, 유로로 내는 것보단, 폴란드 돈으로 내는게 조금더 저렴해서 폴란드 돈으로 지불했어요. 숙박을 계획하신 분은 폴란드 돈으로 미리 준비해 두세요.

늦은 시간이라 근처 편의점에서 간단한 음식을 사와서 저녁을 대충 때우고, 피곤해서 바로 잠들어 버렸어요. 무계획으로 온 바르샤바이기 때문에, 다음날 어디갈지도 걱정도 되고, 설레였어요.

https://www.agoda.com/ko-kr/apartament/hotel/all/warsaw-pl.html?non-crawl&cid=1719680

 

바르샤바의 Apartament :: 아고다 - Agoda

Apartament 특가 예약 | 실제 투숙객 이용후기 및 숙소 사진 보기 | 한눈에 가능한 요금 비교 | 원 클릭으로 딱 맞는 객실 검색 | 다양한 결제 옵션 | 아고다 보장제

www.agoda.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