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새아이폰 발매로 온나라가 후끈하네요. 인덕션카메라는 별명이 붙었지만, 카메라기능이 좋아져서 인기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원래는 X가 발매되었을 때 사고싶었는데 꾹 참고 또 참았어요. 사전예약광고를 보고 이번엔 폰을 바꾸고 싶어서 왠지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 믿고 주문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사전예약을 했었어요. 사전예약 시 아이폰11프로맥스 512기가 화이트로 주문했는데, 2주가 넘고, 3주가 다되어가는데 배송이 안되서, T다이렉트에 여러번 배송이 언제되는지 물어 봤는데, 돌아오는 답변은 자신들도 모른다는 답만해서 계속 짜증났었거든요. 그래서 결국엔 화이트제품 취소하고, 재고가 있는 골드로 바꿔서 배송 받았어요. 

배송은 "오늘 도착"인가로 했는데, 오후 3시 이후 신청해서 당일 배송이 안되어 다음날 받을 수 있었어요. 

이제부터 아이폰 11 프로 맥스 골드에 대한 개봉기를 올릴께요. 

배송 상자는 깔끔했어요. 배송기사 분이 오토바이로 직장까지 오셔서 배송해 주셨어요. 기사 분께 제품인도 받으면서 서비스 센터로 전화해주셔서 바로 개통되었어요. 

배송메니져의 엽서와 고객센터 연락처가 있는 엽서가 박스에 붙어 있었어요. 

그리고 박스를 열어보니, 두부분으로 되어 있고, 가을에 맞게 은행나무모양의 종이가 붙어 있어서, 박스를 열 때 기분이 좋더라고요. 

T월드 다이렉트는 환경보호 차원에서 에코 패키지를 사용하더라고요. 

이제 우리도 환경보호를 해야겠죠.

박스를 제거하니 도시락통 같이 생긴 박스와 사은품이 들어 있었어요. 

에코 패키지라는데 열면 볶음면이 나올 것 같은 박스였어요.

뚜껑을 열면 먼저 웰컴 북이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바로 밑엔 드디어 아이폰이 들어있어요. 진짜 오랜시간, 인내의 과정을 거쳐 이놈과 조우할 수 있었어요. 애증의 아이폰이네요. 

이번 제품은 카메라를 강조한 제품이다 보니 밖에서도 카메라를 볼 수 있게 뒤집힌 상태로 포장을 했더라고요.

그리고 사은품으로 공짜 액정필름도 들어 있었어요.

아이폰 주문하고 바로 액정필름을 주문해 놓았기 때문에 제공된 필름은 사용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사은품으로 받은 무선 충전기예요. 드디어 저도 무선 충전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이폰 11은 무선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아이폰 케이스에 폰 넘버와 이름이 붙어 있더라고요. 

비닐을 제거하니 블링블링한 골드 빛을 띤 아이폰을 볼 수 있었어요. 진짜 이거하나 받으려고 속 끌인거 생각하면 지금도 짜증이 끌어 오르네요. 

뒤집어서 액정을 보니 올 블랙이더라고요. 전 아이폰7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통으로된 액정은 처음이라 당황스럽더라고요. 

그리고 밑에는 애플에서 디자인 되었다는 글이 써있네요. 

그리고 가장 밑에는 충전기와 이어폰이 들어있더라고요.

충전 케이블은 C타입-라이트닝 타입이었어요. 

그리고 곤충 눈같이 생긴 카메라 렌즈가 이번 아이폰이 다른 아이폰과 구분되는 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심카드를 갈아끼울 수 있는 핀이 들어 있네요. 항상 저스티커는 어디에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새아이폰을 켠 후 이것저것 설정하는데 기존 아이폰의 데이터 및 설정을 그대로 새아이폰으로 옮길 수 있어서 데이터 전송을 시작했어요. 

처음엔 30분이 나오더니 전부 옮기는데 한시간이 넘게 걸렸어요. 그래도 이 기능 대박 편하더라고요. 

한시간 후 데이터 전송이 완료되고, 폰 설정이 끝나니, 기존에 사용하던 폰과 완전히 똑같아졌어요. 완전 신기하더라고요.

그리고 새폰의 배터리 성능은 100퍼센트를 가리키더라고요. 이때까지 나온 아이폰 중 가장 큰 배터리 용량을 자랑하니 완전 기대되더라고요. 

와이드화각모드, x0.5모드

그리고 카메라 성능을 확인해 보려고 밖으로 나갔어요. 이건 와이드 모드인데, 약간 왜곡되긴 해도 찍다보면 재밌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고프로 화각보다는 화각이 좀더 작은 것 같지만 이제는 기존 아이폰의 애매한 화각을 벗어나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풍경사진 찍는데 딱 맞을 것 같더라고요. 

일반화각모드, x1모드

이건 보통의 아이폰 사진 화각이예요. 

줌화각모드, x2모드

그리고 마지막은 줌모드인데 인물 사진에 좋을 것 같았어요. 

일반화각 나이트모드

야간 촬영 시 일반화각 모드 x1모드에서 나이트모드를 사용 할 수 있어요. 완전 어두운 곳에서도 밝을 사진을 찍을 수 있더라고요. 이 사진들은 밤 10시 넘어 찍었는데 환하게 나오더라고요. 대신 많은 유저들이 언급했듯이 불빛을 받으면 푸른 반점같은게 나오더라고요. 전 그점은 별로 신경이 안쓰이더라고요. 

 

와이드화각모드

그리고 와이드화각으로 풍경사진을 찍어 보았어요. 사진 찍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이번 아이폰은 t월드 다이렉트로 구매했는데, 다음번에 이용하라고 한다면 전 이용 안하려고요. 일단 구성된 사은품도 너무 빈약하더라고요. 다른 곳은 에어팟도 주는데 무선 충전기나 저렴한 블루투스 이어폰만 주는게 매리트가 떨어지더라고요. 그리고 배송 상태에 대한 안내가 부족했어요. 이렇게 배송이 늦어질 줄 알았으면 그냥 매장에서 사도 될것 같더라고요. 아무튼 이번 티월드 다이렉트를 이용해서 구매한건 실수 같았어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