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를 퀸즈타운에 잡고 퀸즈타운 시내를 구경할까? 아니면 근교도시에서 퀸즈타운을 당일치기로 다녀올까 고민을 하다, 퀸즈타운 근처에 있는 와나카라는 곳에 숙소를 잡았다. 일단 어학연수 시기인데다가 여름 성수기인지 퀸즈타운 숙박이 꽤 비싼편이였다. 그래서 차가 있으니 당일치기로 다녀와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았다.

와나카는 와나카호수가 유명한 곳이다. 바다같이 넓은 호수가 바람에 물가로 철썩철썩 물결을 쳤다.

해는 밤 10시가 넘어야 지기에 전날 오는 길에 호수룬 보기는 했지만, 정신없이 이곳으로 왔기에 아침에 일어나 호수를 보았다.

뉴질랜드는 인간이 만든 문명을 보는 여행이 아닌 원시자연을 보기 위한 여행같았다. 역사가 짧은 것도 있겠지만, 너무 자연을 그대로 보존해 놓았기에 자연이 만든 깨끗한 자연을 보고 있으면 어떤 평을 내릴 수 없었다. 그냥 입이 벌어질 뿐이였다.

와나카에서 퀸즈타운까지 가는 길은 쉽지 않았다. 산을 넘어 퀸즈타운으로 가는데 길이 꽤 험한 편이였다. 운전자는 죽을 맛이겠지만 보조석에 앉은 나는 주변풍경을 감상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터널 몇 개만 뚫으면 금방 갈 수 있는 거리이지만, 산을 넘어가야 하기에 시간이 오래 걸렸다. 남섬의 서쪽은 원시림이 펼쳐지더니, 산을 넘어 내륙으로 오니 고원같은 느낌, 약간 지리산 노고단 같은 느낌이 들었다.

급한 것은 없기에 마음에 드는 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산을 넘었다. 서쪽지역은 높은 산 때문인지 계속 비가 내렸으나 내륙은 날씨가 맑았다.

산을 넘은 공기가 서쪽사면에서 비를 다 뿌린 후 내륙으로 오기 때문일까? 이곳 하늘은 파랬다. 하늘이 눈이 부실정도로 파랬다.

간간히 갓길이나, 차량을 쉴 수 있는 공터가 있어서 이쁜 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갔다.

이곳 사람들은 이런 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불편하지 않을까? 우리야 잠시 스쳐지나가는 관광객이지만, 이곳에 생활하라고 하면 난 많이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 같으면 벌써 터널 몇 개를 뚫어서 30분 내로 도착하게 했을 것 같다. 느림보다는 항상 빨리빨리에 익숙한 한국인이라 이런 느림이 익숙하지 않았다. 뉴질랜드 여행은 느림을 배우는 여해같았다. 서두르지 않기, 많이 보기 위해 욕심부리지 않기 등 뉴질랜드에서는 느림이 최고의 미덕같았다.

산 정산부에 오르니 이제는 산아래로 내려가는 내리막이 나왔다.

산정상부에는 전망대가 있어서 지나가는 사람들이 사진도 찍고 차도 쉬게 할 수 있었다.

나무가 거의 없는 산에는 가을같은 느낌이 드는 풀들이 자라고 있었다.

그냥 지나쳐 갔으면 너무 아쉬운 뷰였다. 내려가는 길은 쉽지 않았다. 구불구불한 길을 몇번을 지나 평지에 도착할 수 있었다.

퀸즈타운 부근에 오니 차량통행이 많았다. 이때까지 주차걱정을 해본적이 없는데, 갑자기 대도시에 오니 주차가 걱정이 되었다. 퀸즈타운에 꼭 오고 싶었던 이유는 루지를 타기 위해서였다. 싱가폴에서 처음 타본 루지의 느낌이 너무 좋았다. 그래서 퀸즈타운에 오면 루지를 탈 수 있기에 퀸즈타운에 오면 꼭 타보고 싶었다. 그런데 스카인라인 주차장이 만차라 주차를 할 수 없었다. 그래서 스카인라인 근처를 돌다 겨우 주차를 할 수 있었다. 그런데 우리가 주차를 한곳에 주차가 가능한지 몰랐기에 살짝 찜찜했다.

일단 그래도 차를 주차했으니 편하게 마음을 먹고 스카이라인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이곳은 루지 이외에도 다른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티켓을 구매할 수 있었다. 왕복 케이블카와 루지가 포함된 티켓을 샀다. 아마 루지를 탈 수 있는 횟수에 따라 티켓 가격이 달랐던 것 같다.

케이블카는 소형으로, 신기한 것은 케이블카에 자전거를 달 수 있었다.

크기가 작은 미니미니한 케이블카이기에 일행별로 케이블카를 태웠다.

케이블카가 조금씩 올라 갈 수록 퀸즈타운이 눈에 들어왔다.

누군가는 퀸즈타운을 배경으로 번지점프를 하고 있었다. 이 풍경을 보며 번지를 한다면 평생 못 잊지 않을까?

케이블카에 내려 주변을 보니 주변 산과 호수 시내가 보였다. 그냥 말이 필요없는 풍경이였다. 말문이 막힌 것 같았다.

그림같았다. 실제 풍경이 아닌 것 같았다.

뭐 이런 풍경이 있을까? 비현실적이였다.

우리는 루지를 타기 위해 한번더 위쪽으로 올라가야했다.

루지를 타기 위해 더 위로 올라왔다. 그냥 멍했다. 아무 생각이 없었다. 풍경을 보고 있으면 생각이란 것이 들지 않는 것 같았다.

이정도로 멋진 풍경일 것이라 생각해보지는 못했다. 그냥 난 루지를 타러 온 것 일뿐인데 루지보다 전망대에서 본 풍경에 내마음이 빠져버린 것 같았다. 그래도 루지를 타러 왔으니 숨막히는 풍경을 보며 루지를 탈 상상을 하며, 루지타는 곳으로 갔다.

알아서 머리사이즈에 맞는 헬멧을 쓴 후 줄을 섰다.

루지를 타는 사람이 많이서 꽤 줄이 길었다.

한번더 리프트를 타고 위로 올라갔다. 리프트는 오랜만에 타봐서 조금 무서웠다.

발아래로는 신나게 달리는 루지들이 지나갔다.

조금더 올라오니 풍경은 더 업그레이드된 것 같았다.

구불구불 아래로 내려가는 루지 코스가 보였다.

안전요원의 설명을 들은 후 루지의 바를 올렸다. 타는 동안은 촬영을 할 수 없었다. 중력의 힘만으로 루지는 힘차게 아래로 내려갔다.

얼마 안탔는데 벌써 코스가 끝나버렸다. 마지막 부분에서 정체가 있어서 잠시 사진을 찍었다.

진짜 퀸즈타운에 간다면 루지는 꼭 타봐야 할 것 같다. 우리는 루지만 타고 전망대에서 사진만 찍고 산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왔다.

차로 가는 길에 특이한 장식을한 차를 볼 수 있었다. 너무 리얼하고 디테일해서 조금 징그러웠다.

다시 와나카로 오는 길 주유를 했다. 평소엔 내가 넣는 편인데 이날을 아빠가 설정사진을 찍어 달라고 해서 기름넣는 장면을 찍었다. 옆에 있던 직원이 이 장면이 재밌는지 계속 웃고 있었다.

아침에 출발할 땐 날씨가 좋았는데, 오후가 되니 산의 날씨가 안좋았다.

아침에 왔던 길을 다시 되돌아 가는데 해가 없으니 느낌이 사뭇 달랐다.

차를 타고 지나는데 차가 많이 주차되어 있기에 우리도 잠시 차를 세웠다.

서부영화에서나 나올 버한 집들이 길가에 있었다.

과거엔 이곳에 저런 집을 짓고 살았나 보다. 뉴질랜드의 느낌보다는 서부영화에 더 잘어울리는 집들이였다.

다시 숙소로 돌아왔다. 전날 너무 늦게 숙소에 도착해서 이동네에 뭐가 있는지도 알지 못했다.

저녁에 먹을 것도 없고 다음날 밀포드사운드로 이동해야 하는데 내일 먹을 음식도 살겸 숙소 근처 마트로 걸어 갔다. 마을이 크지 않아서 걸어다닐만 했다.

역시 이여행에서 가장 기쁜 순간은 차기름 넣을 때와 마트 장볼때인 것 같다.

전날 저녁은 너무 힘들어 대충 먹고 잤는데, 이날은 맛있는 저녁으로 배가 부르게 먹었다. 다음날 밀포드 사운드로 이동하는 것이 적잖히 부담이 컸다. 가는데 6시간 이상 걸리는 긴 이동이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는 길의 날씨 또한 그다지 좋지 않았기에 걱정이되었다.

A. Skyline Gondola Base 53 Brecon Street, Queenstown 9300 뉴질랜드

B . ASURE Brookvale Motel Brownston Street 35 Brownston Street, Wanaka 9305 뉴질랜드

C. New World Wanaka 20 Dunmore Street, Wanaka 9305 뉴질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