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헬싱키에서의 마직막 날이네요. 원래는 주변 외곽도시로 나가려다가, 다리 상태가 좋지 않아서 시내 구경으로 일정을 변경했어요. 근데 날이 너무 좋지 않았어요. 하루종일 비랑 눈이 반복해서 내렸어요.

숙소 앞에서 트램 4번을 타고 시벨리우스 공원으로 갔어요. 트램에서 내리면 바로 공원이 있는게 아니라, 두세블럭 걸어가야해요.

분위기 하나는 끝내주네요. 그런데 눈비가 오고 길을 잘못들었는지 길이 없어지는 바람에 눈에 푹푹 빠지면서 걸어서 그런지 엄청 힘들더라고요.

힘들긴해도 여유롭고 풍경이 너무 좋았어요.

드디어 시벨리우스 기념비에 도착했어요. 근데 이거 하나 보러 트램타고, 눈길걷고한게 허무하더라고요.

그리고 기념비 옆에 시벨리우스 얼굴 동상이 있어요.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인가봐요. 저희가 갔을땐 전부 중국인 관광객 밖에 없더라고요.

Sibelius Monument, Sibeliuksen puisto, Mechelininkatu, 00250 Helsinki, 핀란드

https://goo.gl/maps/EAcxPKmiZCucj5AF8

 

Sibelius Monument

★★★★☆ · 기념비 · Sibeliuksen puisto, Mechelininkatu

www.google.co.kr

시벨리우스 공원에서 나와서 헬싱키역 방면으로 걸어 갔어요. 트램타면 금방 갈텐데 그냥 심심하게 바로 헬싱키 역으로 가는게 싫어서 걸어서 갔어요. 근데 눈이 점점 비로 변하더라고요.

길도 질퍽거리고 비를 많이 맞아서 옷도 젖어서 점점 체온이 내려가서 너무 힘들었어요.

헬싱키 역 주변 큰 호수예요. 비오는 날인데도 산책하거나 반려견과 운동하시는 분이 꽤 있었어요.

헬싱키 역으로 가는길에 나무로 만든 건물이 인상적이라 들어가 봤어요.

비도 피할겸 쉬었다 가려고요. 천정이 전부 원목으로 되어 있어 건물 자체가 따뜻해 보였어요.

1층에선 결혼사진을 찍기도하고요.

1층 한쪽은 유모차로 가득했어요.

1층에 유럽연합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영상이 나오길래 다리도 쉴겸 한동안 쳐다봤어요.

사람들이 다양한 표정으로 사진을 찍으면 영상으로 보여주는 장비도 있더라고요.

2층은 스터디 룸같은 장소더라고요.

학생들이 앉아서 과제른 많이 하더라고요. 우리나라 도서관보다는 자유롭게 앉아서 과제나 학습을 할 수 있다는게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학생은 어느나라나 공부와 과제에 시달리나봐요.

공부하는 척 앉아서 사진도 찍고요.

이 도서관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소는 3층이었어요. 바닥은 원목으로 되어 있어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약간 경사져서 아이들이 누워서 책을 보거나 놀 수 있는 장소도 있었어요. 그리고 도서관에서 전반적으로 정숙한 편이나 어느정도의 소음은 그려려니 생각하는 것 같더라고요. 이점이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가끔 너무 조용하면 그 장소에 대한 심리적인 부담감이 커지는데, 어느 정도의 소음이 있으니, 편한함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책이 보관된 서가가 한 눈에 다보이네요.

오르막길로 되어 있어 아이들에겐 놀이터같은 공간이더라고요.

그리고 통유리로 되어 있어 채광도 좋고 창밖을 보기가 좋더라고요.

이렇게 아찔한 장소도 있지만요.

이런 곳에서 공부하면 공부가 뭔가 잘 될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Central library Oodi, Töölönlahdenkatu 4, 00100 Helsinki, 핀란드

숙소에 잠시 들렸다가 숙소 앞 항구로 나갔어요. 근데 암것도 없어서 괜히 나왔다고 후회했어요.

여긴 페리 타는 곳이예요. 페리 회사마다 다른 터미널을 이용해요. 이 항구에선 바이킹라인 페리가 출항하더라고요.

Skatuddens Terminal, 00160 헬싱키 핀란드

https://goo.gl/maps/JZ2FDhAyXPaLbqVS9

 

Skatuddens Terminal

★★★★☆ · 여객선 터미널 · 00160 Helsinki

www.google.co.kr

이틀전에는 너무 늦게 성당에 가서 내부는 못들어 갔는데 낮이라 들어갈 수 있었어요.

그런데 내부 촬영은 금지라 못하고 나오면서 입구에서만 한 컷 찍었어요.

Uspenski Cathedral, Kanavakatu 1, 00160 Helsinki, 핀란드

https://goo.gl/maps/cg34fASJNxVk2Jju5

 

Uspenski Cathedral

★★★★★ · 대성당 · Kanavakatu 1

www.google.co.kr

헬싱키에서의 마지막날 저녁은 돼지고기와 샐러드로 마지막날 저녁식사를 했어요. 다음날을 드디어 러시아로 가는 날이예요. 헬싱키 역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는 기차로 3시간30분 정도 걸려요. 상트페테르부르크 가는 길은 다음편에 올릴께요.

Hellsten Helsinki Senate Apartments, Kauppiaankatu 5, 00160 Helsinki, 핀란드

https://goo.gl/maps/EWBaXto9i8ybH4dr5

 

헬스텐 헬싱키 원로원

★★★★☆ · 호텔 · Kauppiaankatu 5

www.google.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