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일본의 경제 제재로 인해 일본여행의 수요가 급감했는데요. 이 여행도 갈까말까 무지 망설이다. 뿌려놓은 돈이 많아서 가게 되었어요. 원래는 12월에 갈 일본여행은 취소했지만요. 대신 미세먼지 많은 하노이로 일정을 변경했었어요. 

에티오피아 항공은 생소할 텐데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로 아프리카 여행 시 주로 이용하는 항공사였어요. 언젠가 아프리카 여행을 계획한다면 한번더 타볼 것 같아요. 현재는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를 출발해서 인천을 경유해서 최종목적지는 일본 나리타 공항으로 취항하고 있어요. 예전에 인천-홍콩-아디스아바바로 운행할 때 홍콩가려고한번 이용한 적이 있거든요. 

노재팬 운동으로 인해 체크인 카운터가 한산했어요. 몇몇 한국분들이 보이긴 했는데, 저희처럼 환불이 안되는 티켓이라, 여행변경이 안돼서 가시는 것 같은 분들 같았어요. 서로 체크인하는데 뭔가 죄책감이 막 몰려오더라고요. 

옆에 체크인 카운터와 탑승객 체크인 줄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에티오피아 항공도 스얼계열이라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라운지를 이용 가능했어요. 

간단히 저녁을 라운지에서 해결했어요. 

라운지에서 있는 것도 심심하고 해서, 게이트로 일찍 나갔어요. 몇년 전 에티오피아 항공 이용할 때, 저 주변으로 전부 흑인분들만 앉으셔서 저만 뭔가 주목 받는 기분이었는데, 이번엔 어떨지 궁금하더라고요. 

탑승 대기를 하는데, 은근 남미 쪽에서 오신분들이 많았어요. 아마 가격의 저렴함도 있겠지만, 남미에서 미국을 경유해서 올 경우 비자도 필요하닌까 아프리카나 유럽을 경유해서 아시아로 넘어오는 분들인 것 같았어요. 

저희는 이코노미석이라 이코노미석으로 쏙하고 탑승했어요. 기종은 787로 죄석은 3-3-3배열이었어요.

787이면 꽤 그래도 신형에 가까웠는데, 약간 세월의 흔적이 느껴졌어요. 

에티오피아 언어, 뭔가 고대언어 같이 생겼는데, 문자가 이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미얀마 갔을 때도 미얀마 문자가 동글동글한게 귀여웠는데, 여기 언어는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고대 언어 같았어요. 

비행기 안에 비치된 잡지에서도 아프리카의 느낌이 물씬 느껴졌어요. 

꽤 다양한 곳으로 취항하고 있더라고요.

특히 아프리카 노선이 다앙하기 때문에 나중에 나미비아 갈 때 마일리지도 적립할 겸 한번 타보고 싶었어요. 특히 마다가스카르도 갈 수 있더라고요. 바오밥나무보러 언젠가 꼭 가고 싶네요. 

본격적으로 이코노미석 탑승이 시작되었는데, 스페인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뒤쪽으로 많이 탑승하셨어요. 그리고 피곤함이 느껴지는 얼굴이더라고요. 

리모컨은 특이하게 이렇게 배치해 놓았더라고요.

엔터테인먼트는 한국어 지원이 안돼서 영어버젼으로 사용했어요. 

그리고 USB충전포트도 있는데, 충전 속도가 거북이보다 느렸어요. 

이렇게 이어폰 하나씩 주었어요. 

https://youtu.be/vQWGhvofHx0

기내 안내 방송은 에티오피아어로 자막이 나오네요. 영어로도 당연히 해주고요. 

이륙 후 바로 해가 지기 시작했어요. 

다행히 이날 비행편이 만석은 아니라서 중간중간 빈좌석이 많았어요. 

드디어 기내식 타임이네요. 아시아나항공의 경우는 인천-나리타 구간은 비행시간이 짧아서 간단하게 제공되는데, 여긴 풀세트로 제공해주더라고요. 

샐러드, 디져트, 빵, 치즈와 쿠키, 그리고 김치까지 왠만한 장거리 비행 기내식 같이 주었어요. 

살짝 맛이 짜긴했지만, 길쭉이 밥과 함께 먹으니 맛있었어요. 그리고 나름 소고기 였는데, 고기도 많았고요. 

항공사 로고 색깔에서 아프리카의 원초적인 힘이 느껴졌어요. 

 

두시간 정도의 비행 후 드디어 일본 나리타 공항에 도착했어요. 오는 도중 터블런스가 있기는 했지만, 편한 여행이었어요. 

이 포스팅을 올릴까 말까 망설였는데, 에티오피아 항공을 이용해 아디스아바바에 가실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부끄럽지만 올립니다.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2851

A. 나리타 국제 공항, 1-1 Furugome, Narita, Chiba 282-0004 일본

B. 나리타공항다이1료카쿠터미널, 일본 〒286-0112 지바현 나리타시 히가시산리즈카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