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녁 9시에 버스가 출발해서 8시까지 터미널로 갔어요. 티켓을 보여 주고 짐은 따로 보냈어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나스카에서 쿠스코로 이동하더라고요. 나스카 쿠스코 야간 버스에 대한 안 좋은 소문이 많아서 엄청 걱정했어요. 버스기사와 강도가 짜고서

승객의 금품을 빼앗는다는 블로그를 너무 많이 봐서 기다리면서도 이렇게 가는게 과연 맞는지 의문이 생기더라고요. 그래도 한번 결정한거니 번복하긴 싫어서 버스를 타고 이동했어요. 다행히 밤새 아무런 일 없이 쿠스코에 도착했어요. 저희는 1인 140페소에 크루즈 델 수르 홈페이지에서 예약했어요. 예약시 여권 번호를 입력해야해요.

https://www.cruzdelsur.com.pe/

 

Cruz del Sur - El placer de viajar en bus

Empresa dedicada al transporte terrestre interprovincial en el Perú. Nos encanta ser la empresa preferida de trasporte de pasajeros.

cruzdelsur.com.pe

리마에서 출발한 버스가 이카를 들려 나스카에서 한번 더 승객을 태우고 바로 쿠스코로 가요.

페루하면 잉카 콜라죠. 16시간의 버스 이동을 위해 산 콜라인데 타기 전에 너무 많이 마셨어요.

Cruz del Sur, Calle Lima, Nasca 11401 페루

https://goo.gl/maps/t4AWRXwdxw32V1HDA

 

Cruz del Sur

★★★★☆ · 운송 서비스 · San Martín 212

www.google.co.kr

버스에 탑승하니 바로 기내식을 주더라고요.

너무 어둡고 차가 흔들려서 사진도 많이 흔들렸네요. 승무원이 돌아다니며 음식과 음료를 줘요. 어떤 분들은 나스카를 벗어나면 산길이 시작되기 때문에 식사를 안하는게 좋다고 다른 블로그에 올리시더라고요. 전 멀미는 잘 안하는 편이라 기내식도 흡입했어요.

저희는 2층 맨 앞자리로 예약했어요. 시야도 좋고 다리 뻗기도 좋아요.

리마/나스카 -쿠스코 구간은 꼭! 2층 맨 앞자리로 예약하세요.

비행기라면 2층 맨 앞은 비상구 자리 같은 곳이예요.

인터넷예약 시 좌석 지정할 수 있어요.

밥먹고 취침시간이 시작되요.

새벽에 자다가 머리가 너무 아파서 일어나서 GPS켜보니 버스가 거의 4000미터 산을 넘고 있더라고요. 고도가 높으면 머리가 아팠다가, 낮아지면 또 좋아디더라고요. 그리고 고산지대를 지날 땐 가슴도 살짝 답답했어요. 술 많이 먹고난 다음날 같았어요.

이런 길을 버스가 가니 16시간이라는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버스가 밤새 멈추지 않고 달려요. 아마 버스가 한밤 중에 섰다면 완전 긴장했을 것 같아요.

아침이 밝아 오는데, 비가오는 구간을 지나더라고요.

폭이 좁은 길을 달리고 있어요.

이렇게 풍경이 멋진 지역도 지나고요.

갑자기 또 날씨가 좋아지더라고요.

한적한 공터 같은 곳에서 처음으로 버스가 쉬더라고요.

고산지대라 그런지 햇빛이 강렬했어요.

승무원 분께 얼마나 쉬냐고 물어보니 조금 쉬어간다고 나와서 담배 편하게 피라고하네요. 근데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너무차서 흡연도 못하겠더라고요.

신기한 식물만 보면 급 관심을 보이는 아빠는 식물 앞에서 사진 한장 찍었어요.

12시간을 달렸으니 아직도 4~5시간을 달려야 쿠스코에 도착해요. 진짜 예전에 인도에서 기차 3일 탄거랑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뭔가 모르게 남미 느낌 물씬 나는 지역도 지나고요.

아침 식사로 간단한 샌드위치를 주네요. 배고파서 맛있고 없고는 중요하지 않았어요.

오후 한시가 될 무렵 쿠스코 초입에 도착했어요.

저 멀리 쿠스코 시내가 보이니 피곤함보다는 설레임이 컸어요.

쿠스코에 오신걸 환영한다는 것 같은 표지판을 보니 진짜 쿠스코에 왔다는게 실감나더라고요. 다음날 마추픽추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막 가슴이 뛰었어요.

복잡한 시내로 접어들어 쿠스코 터미널로 버스가 도착했어요. 16시간의 긴 여행도 끝나니 아쉽더라고요.

Cruz del Sur Terminal, Industrial 121, Cusco 08007 페루

https://goo.gl/maps/WU4Ja3cUrYyALrSj6

 

Cruz del Sur Terminal

★★★★☆ · 버스 회사 · Industrial 121

www.google.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