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쿠스코에서의 둘째날은 쿠스코에서 마추픽추 당일치기 여행이예요. 당일치기 여행이라 새벽부터 일어나서 숙소에서 나가야 했어요. 그런데 숙소가 새벽에는 물이 안나오는거예요. 진짜 씻고 나가야하고, 화장실 물도 내려야하는데 완전 당황스러웠어요. 새벽에 관리하는 아저씨에게 번역기 사용해서 물어 봤더니 새벽에는 물이 안나온다는 충격적인 말을 들었어요. 그래서 1층 공용화장실이 물이 나오는 곳을 찾아서 겨우 고양이 세수만 하고 역으로 나갔어요.

새벽에 나가는 길이라 살짝 긴장되더라고요. 남미 치안에 대한 안 좋은 말을 너무 많이 들어서요. 그래서 긴장감 가득 안고 기차역으로 향했어요.

사마나 인 앤 스파, Tecsecocha 536, Cusco 08002 페루

https://goo.gl/maps/cJwCqeFd2br6833BA

 

사마나 인 앤 스파

★★★★☆ · 숙박업소(B&B) · Tecsecocha 536

www.google.co.kr

새벽시간인데 간간히 지나가는 사람이 있더라고요.

광장근처는 숙소 앞보다 밝아서 좋았어요. 그런데 밤사이 비가 왔는지 길이 촉촉히 젖어 있어서, 길이 미끄러웠어요.

아르마스 광장은 새벽시간에도 아름답더라고요.

주황색 조명이 뭔가 쿠스코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광장을 지나서 역으로 가는 큰 길가에 쿠스코의 모습이 담긴 모자이크 벽화가 있어서 밤이라 나오지도 않는데 한장 찍었어요.

시내에 가로등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서 큰 길은 생각보다 무섭진 않았어요. 오히려 지나다니는 개를 볼까봐 더 무서웠어요.

나름 아르마스 광장 주변 말고도 사진 찍을 곳이 많더라고요. 그래도 아르마스 광장 일대가 제일 좋기는해요.

기차역에 도착해서 매표소로 갔어요.

사람들이 새벽시간인데도 서서히 모이기 시작하더라고요.

아주 오래된 기차가 전시되어 있어서 사진 한장 찍었어요.

인터넷을 통해서 미리 기차표를 예매했는데, 여름은 우기라 1월부터 4월 말까지는 버스로 오얀탐보까지 이동후 마추픽추 까지 이동했어요.

4시 50분 까지 기차역에 가야해요. 그리고 출발은 5시 20분에 버스로 오얀탐보로 이동했어요.

올때도 오후 6시 10분까지 기차역인지 터미널로 간 것 같어요. 그리고 버스로 쿠스코로 돌아왔어요.

1월에서 4월 사이에 쿠스코에서 마추픽추로 페루레일로 가시는 분은 페루레일에서 오는 메일 꼭 확인하세요.

https://www.perurail.com/

 

Train from Cusco to Machu Picchu, Puno and Arequipa | PeruRail

Train tickets to Machu Picchu. Information about schedules, train stations and trains to Cusco, Puno and Arequipa.

www.perurail.com

현지에서 예약하는게 부담스러우신 분은 미리 페루레일에서 예약하고 가시는 것도 좋으세요.

Estacion Wanchaq, El Sol, Cusco 08002 페루

https://goo.gl/maps/PrhanSYgdpyrSBnBA

 

Estacion Wanchaq

★★★★☆ · 기차역 · El Sol

www.google.co.kr

원래는 쿠스코 포로이에서 출발하는데 1월에서 4월엔 버스로 이동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완차크역에서 출발해요

원래 예약했을 때 받은 표예요.

Poroy, 08600 페루

https://goo.gl/maps/fCa4xZigcG6fNioh8

 

PeruRail

★★★★☆ · 철도 회사 · Ticket Office: Calle Roldan s/n, Distrito de Poroy

www.google.co.kr

버스를 타고 가다 경치 좋은 곳에서 한번 쉬었어요.

자다 일어 났는데 풍경이 대박 멋졌어요.

상점도 있는데, 사람들이 자다 일어나서 그런지 상점 물품엔 관심이 없더라고요.

두어시간 후 오얀탐보 터미널에 도착했어요.

페루레일에서 나온 직원을 따라 역까지 걸어 갔어요.

가는 길에 상점이 쭉 늘어서 있어요.

잉카레일과 페루레일이 서는 역으로 아침부터 관광객으로 가득했어요.

안데스 느낌 가득한 모자네요.

오얀탐보 까지 왔으니 사진 한장 정도는 남겨야죠.

너무 일찍 도착해서 할 것도 없고해서 기차역 안에 있는 매점에서 커피 한잔했어요. 기차역 안에 매점이 하나라 북적북적거렸어요.

기차는 시간에 맞춰서 계속 들어 오고 나가더라고요. 너무 오래 기다리니 살짝 지치더라고요.

그래도 풍경하나는 장난 아니더라고요.

지나가는 구름마저도 가슴설레이게 하더라고요.

PeruRail (train to Machu Picchu) - Pachar Station, Carretera Ollantaytambo Pachar, Pachar, Urubamba, Valle Sagrado, 페루

https://goo.gl/maps/FqeSL2HukKgLeM3e6

 

PeruRail

★★★★☆ · 철도 회사 · Ticket Office: Calle Roldan s/n, Distrito de Poroy

www.google.co.kr

드디어 기차 탑승 시간이 되어서 너무 기뻤어요.

기차 가격이 싸지 않아서 그런지 기차가 비어서 가더라고요. 2인 쿠스코-마추픽추 왕복에 400달러 정도 줬어요. 완전 가격이 깡패이지만, 그래도 페루레일을 이용하면 쿠스코에서 마추픽추 당일치기하기 편하기 때문에 티켓을 구매했어요.

옥수수 밭 옆길도 지나고요. 페루 옥수수 엄청 맛있었는데, 그 옥수수들이네요.

기차 인테리어는 잉카제국을 모티브로 한 것 같아요.

기차 탑승에 간식이 포함되어 있었어요. 아침대용으론 충분하진 않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단 나으닌까요.

고산병 예방에 좋은 코카차도 먹었어요.

기차가 지나는 곳마다 너무 멋져서 핸드폰을 놓을 수 없었어요.

특히 울루밤바 강이 나올 때마다 풍경을 보느라 먹는 것도 잊었어요.

멋진 풍경없을 땐 이렇게 먹을 것 먹고요.

기차에서 직원들이 기념품을 팔길래 페루에서만 먹을 수 있는 코카초코렛을 90솔에 샀어요.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먹어 본 코카초코렛이예요. 근데 그냥 초코렛맛이랑 똑같아요. 다른 점은 초코렛에 코카 잎이 있는 것 정도만 달라요. 먹을 땐 코카잎은 버리고 먹었어요. 그냥 녹차 이파리 같아요.

기차가 엄청 천천히 가요. 완전 완행열차처럼요. 쿠스코에서 마추픽추 전구간을 기차로 이동했다면 진짜 지루했을 것 같아요.

드디어 마추픽추역에 도착했어요. 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만약 4시간 타고 왔으면 진짜 기차 타고 오다 지칠뻔했어요.

드디어 이제 한번만 더 교통수단을 이용해야해요.

Machu Picchu station, Aguas Calientes 08681 페루

https://goo.gl/maps/B3JbFsAw6qbEz2hZ8

 

Machu Picchu station

★★★★☆ · 기차역 · Aguas Calientes 08681

www.google.co.kr

기차역을 나와서 시장길을 지나서 다리를 건너니 저 앞에 마추픽추행 버스가 줄지어 서있었어요.

매표소에서 왕복으로 24달러 주고 구매했어요. 버스표 구매 시 여권을 제시해야해요. 그리고 탑승할 때, 위에 보이는 것처럼 도장을 찍어줘요.

긴줄이지만 버스가 금방와서 버스를 생각보다 빨리 탔어요.

Bus to Machu Picchu, Aguas Calientes 08681 페루

https://goo.gl/maps/EfjfzeTw9DkU4aEZ9

 

Bus to Machu Picchu

★★★☆☆ · 버스 정류장 · Aguas Calientes 08681

www.google.co.kr

구불구불한 길을 30분 올라서 드디어 드디어 꿈에 그리던 마추픽추에 도착했어요. 버스타고 올라올 때, 왼쪽으로 앉으시면 절벽만 보고 가시진 않을 거예요.

마추픽추 입구예요. 이제부터 계단길이네요. 아~!!내 무릎이야.....

뒤돌아서 사진을 찍으니 표검사하는 곳이 보이네요.

마추픽추에서 본 울루밤바 강이예요. 다음편에서 마추픽추 사진 올릴께요.

Ministerio de Cultura del Perú - Boleto Electrónico a Sitios Arqueológicos

General Special Cusqueños Check-in General Rate Booking for foreign visitors with general rate Visit date Adults Schoolchild Every child under 18 who visits Machu Picchu is considered to pay as a high school student Student tickets can not be purchased directly online, more informaction following   ...

www.machupicchu.gob.pe

Machu Picchu, 08680 페루

https://goo.gl/maps/g7Mywtvc6AAtjeGa8

 

Machu Picchu

★★★★★ · 역사적 장소 · 08680

www.google.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