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루에서의 이동경로예요.

리마-이카(와카치나) 버스이동

이카-나스카 버스이동

나스카-쿠스코 버스이동

나스카-쿠스코 구간의 거의 16시간 동안 이동하는 긴 여정이예요.

숙소인 이비스 미라플로레스에서 크루즈 델 수르 터미널까지는 10키로 내외인데, 출근시간인 경우 시간을 넉넉히 하셔야해요. 얼마나 걸린지 생각이 가물가물하네요.

이카 크루즈 델 수르 터미널에서 와카치나 바나나 어드벤쳐까지는 택시 이용했어요.

리마 이비스 미라플로레스 조식이예요. 저 흰색 빵이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남미라 그런지 커피도 너무너무 좋았어요.

역시 과일을 사랑하는 아빠는 빵접시랑 과일접시만 따로따로 가져오셨어요. 하루동안의 리마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와카치나가 있는 이카로 가기 위해 아침부터 택시로 이동했어요. 아침 시간 이동이기에 여유시간을 두고 나갔어요.

이비스 라르코 미라플로레스, Av Jose Larco 1140, Miraflores 15074 페루

버스 승강장인 것 같은데, 신기하게 되어 있었어요.

크루즈 델 수르 버스는 평이 좋아서 이용하게 되었어요. 특히 버스시설도 좋고, 안전하다고 해서요.

https://www.cruzdelsur.com.pe/

 

Cruz del Sur - El placer de viajar en bus

Empresa dedicada al transporte terrestre interprovincial en el Perú. Nos encanta ser la empresa preferida de trasporte de pasajeros.

cruzdelsur.com.pe

한국에서 미리 일정을 다 정해서 출발한 여행이기에, 버스표도 전부 인터넷으로 예약했어요. 인터넷 예약 시 좌석도 지정할 수 있어요.

페루 전역으로 운행되는 큰 버스 회사예요.

현장에서 표를 예매할 수도 있으세요.

저는 미리 예약해서 표를 뽑아왔어요. 카운터 직원에게 이 종이 표로 사용가능하냐고 물어보니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따로 표로 바꾸거나 하지 않아도 된데요. 그래서 바로 수화물 보내는 곳으로 갔어요.

티켓을 보여주면 아저씨가 스템플러로 수화물 택같은 걸 티켓에 붙여줬어요. 뭔가 믿음이 가는 시스템이었어요.

이렇게 대합실도 있어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으세요.

풍경이 멋진 사진 앞에서 한장 찍었어요.

게이트를 확인하고 게이트 앞에서 기다렸어요.

크루스 델 수르, Av Javier Prado Este 1109, La Victoria 15034 페루

https://goo.gl/maps/yGK8L19eErukY6qe6

 

크루스 델 수르

★★★★☆ · 버스 정류장 · Av Javier Prado Este 1109

www.google.co.kr

인터넷으로 맨 앞자리로 했는데 완전 별로 였어요. 옆은 잉카문명 문명으로 돼어있고요.

안전상의 이유인지 버스운전석과 승객좌석은 칸막이로 분리되어 있어요. 우리나라처럼 운전석으로 보이는 풍경을 보려고 맨 앞자리로 했는데, 완전 답답했어요.

리마시내를 벗어나니 황량한 풍경이 시작되었어요.

버스에서 승무원이 간단한 간식도 나눠주고요.

음료도 주네요. 역시 가격이 조금비싼만큼 서비스가 좋네요.

이것 때문에 4시간 동안 어질어질 했어요.

드디어 건조한 풍경이 계속되네요.

엔터테인먼트도 있지만 대부분이 스페인어나 영어라 이용하진 않았어요.

태평양을 따라서 남쪽으로 내려 갔어요.

4시간 후 이카에 도착해서 바로 와카치나로 이동했어요. 택시 흥정해서 탔는데, 아저씨가 나스카 투어 상품에 대해 막 설명해주시는거예요. 결국엔 경비행기투어랑, 다음날 와카치나에서 이카터미널까지 픽업과 나스카에서 야간버스 탑승까지 지낼 수 있는 숙소를 여행사로 가서 예약했어요. 결국엔 좋은 선택이었지만, 내 얇은 귀가 팔랑팔랑한 순간이었어요.

Cruz del Sur Terminal, Calle Fray Ramon Rojas 189, Ica 11002 페루

https://goo.gl/maps/FQo6cMKQ6L6zQYwB8

 

Cruz del Sur Terminal

★★★★☆ · 버스 회사 · Calle Fray Ramon Rojas 189

www.google.co.kr

점점 와카치나에 가까워지는 느낌이예요.

다음날 보자고 인사하며, 사진 한장 같이 찍었어요. 아저씨가 기초적인 한국어를 하실 수 있어서 더 귀가 팔랑거렸던 것 같아요.

체크인 하고 방으로 들어오니 호스텔전경과 저 멀리 오아시스와 모래언덕이 보이네요.

저는 버기카 투어를 아까 경비행기 예약하면서 같이해서, 바나나 어드벤처에서 체크인 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저녁 바베큐 식사를 신청했어요. 버긱가 투어는 저녁 선셋에 맞춰서 진행하는 것으로 했기 때문에 낮시간 동안 시간이 남아서 오아시스 주변 구경을 갔어요.

바나나 어드벤처 서비스

1. 버기카 투어

2. 저녁 바베큐 식사 중 택 1

선인장이 사람보다 키가 커요.

낭만적인 호수의 분위기는 아니었어요. 역시 메스케과 사진 빨이 강했어요. 그래도 사막 한 곳판에 있는 오아시스 마을을 보고 싶었는데, 하루 여기서 지낼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좋았던 곳이예요. 그러나 벌레는 조금 있더라고요.

저멀리 끝없이 사막이 펼쳐져 있겄죠?!

명소에선 역시 점프샷을 찍었어요. 나이든 아빠에게 이런 것만 시켜요.

역시 동물을 사랑하는 아빠는 손 위로 새를 얹어 보고요.

빨간색 벽과 꽃이 묘하게 조화를 보이네요.

역시나 길거리 가로수 같은 선인장이 가장 신기하네요.

호스텔 정원에서 휴식도 취하고요. 여름이라 덥더라고요.

길거리에 핀 꽃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

드디어 선셋투어 겸 버기카 투어가 시작되었어요.

아직까지는 표정이 좋네요. 그러나 뒤에 동영상 보시면 아실테지만, 장난아니게 버기카 무서워요.

평평한 모래 정상 위에서 점프샷 한번 또 찍었어요.

모래라는게 믿기지 않더라고요.

버기카 앞에서 기념샷 날리고요.

진짜 모래가 부드럽더라고요.

샌드보딩 타기 전까진 이렇게 사진 찍으면 자유시간 가지고요.

드디어 생애 첫 샌드보딩에 도전 했어요. 여기까지 왔는데 안탈 수가 없잖아요.

여기는 초보자 코스예요.

긴장이 너무되서, 안타려고 하셨지만, 제가 떠밀었어요.

그냥 대충 찍어도 멋진 사진이 되는 곳이예요.

언젠가 한번 보고 싶었던, 사막이 내 앞에 있다니 믿기질 않더라고요.

사람의 존재가 한 없이 작아지는 곳이예요.

드디어 해가 지기 시작하네요.

버기카 일행 중 한명이 깝죽깝죽 대다가 샌드보딩 서서타다가 넘어져서 쇄골뼈가 부러져서 병원에 실려 갔어요. 그래서 버기카 일행들이 가이드 없이 한동안 버려져 있었어요. 약간 불안했지만 그래도 오랜 시간 지는 해를 즐길 수 있었어요.

사막 한 곳판에서 지는해를 보니 꽃청춘에서 유희열일행이 했던 말들이 생각나더라고요.

자연 앞에서 한 없이 작아짐을 느끼게 하더라고요. 매일 뜨고지는 태양이지만, 오늘만은 특별해 보였어요.

다친 사람을 와카치나에 데려다 주고 가이드 아저씨가 돌아오셨어요.

마지막코스로 오아시스 마을이 보이는 언덕에 갔어요. 낮에 이 언덕을 올라 볼까 시도하다 바로 미친짓이라는 걸 깨닫고 포기했어요. 모래라 오르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마음이 묘해지는 선셋투어였어요. 페루와서 이틀째, 벌써 남미가 좋아지고 있더라고요.

버기카 투어를 마치고, 숙소로와서 씻고 저녁을 먹으로 나갔어요.

저녁식사론 무료제공 바베큐를 먹었어요. 저 옥수수 알 크기가 한국과는 비교가 안됄만큼 컸어요.

맥주 한 캔도 식사에 포함이었어요.

식사 후 호수 주변을 한바퀴 돌았어요. 치안은 나쁘진 않은데, 딱히 갈 곳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너무 늦은 시간까지 돌아다니는 건 위험한듯해서 숙소로 들어왔어요.

Banana's Adventure - Huacachina, Calle Ángela de Perotti s/n, Huacachina, Ica - Perú, 페루

https://goo.gl/maps/fLQXwaGWGE66bWmXA

 

Banana's Adventure - Huacachina

★★★★★ · 숙박업소(B&B) · Calle Ángela de Perotti s/n

www.google.co.kr

http://blog.naver.com/pokddung1/221517187871

 

2018 Jan 1.3 페루에서 사막을 느끼다 와카치나(크루즈 델 수르 버스, 바나나 어드벤처 와카치나 숙소, 버기투어)

페루에서의 이동경로예요. 리마-이카(와카치나) 버스이동이카-나스카 버스이동나스카-쿠스코 버스이동나스...

blog.naver.com

 

https://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A7806DA16986181515C7DA0B300A64198F86&outKey=V122500789f4d1f62252add50f974102e13e62ac3be52ff8cb801dd50f974102e13e6&width=544&height=306

 

와카치나 버기카

 

serviceapi.nmv.naver.com

https://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8F8809E2BA1D239BD893C90C34CA646F5E44&outKey=V12485f0f9125476efe868bcd56f24a4e0b38f9d9634fc898a6dc8bcd56f24a4e0b38&width=544&height=306

 

와카치나 샌드보딩

 

serviceapi.nmv.naver.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