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진짜 오랜만에 블로그에 포스팅하네요. 여행 중 계속 올리려고 했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계속 블로그를 쉬었네요. 유럽에서 온지 일주 반만에 지금은 방콕에서 유럽 포스팅을 하네요.

블로그도 부지런 해야 할 것 같아요.

아침 비행기라 호스텔에서 일찍 나와서 코펜하겐 공항으로 왔어요. 코펜하겐 중앙역에서 한 십오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여행 중 블로그를 작성했으면 정확히 얼마나 걸리는지 알텐데, 지금은 기억이...

코펜하겐 카스트럽 국제공항, Lufthavnsboulevarden 6, 2770 Kastrup, 덴마크

리가행 에어발틱은 3터미널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2&3터미널 표시를 따라가면 되요.

에어발틱은 사전 체크인을 하고 공항으로 가시는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공항에서 셀프 체크인 기계에서 티켓 발급받고, 수화물 택도 직접 붙인 다음에 가방도 셀프로 보내면 돼요.

잘 모르면 직원에게 물어보면 도와주니 걱정하지마시고요.

공항이 북유럽스타일 답게 깔끔하더라고요.

면세 코너인데 덴마크 물가가 비싸다 보니 그다지 싼 것 같진 않았어요. 열쇄고리 선물로 사는데, 덴마크돈이 없어서 유로로 계산했어요.

레고의 본고장스러운 귀여운 레고 피규어네요.

A22구역은 면세점 밀집 지역에서 벗어난 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조금 걸어야해요.

저는 비행기가 프로펠라인지 알았는데 그래도 최신형 A220비행기네요. A220비행기는 처음 타보네요.

두시간 남짓 가기 때문에 그다지 비싼 좌석을 사고 싶지 않아서, 제일 싼 표로 샀어요. 그리고 좌석 지정하면 돈들기 때문에 그냥 자동으로 체크인할 때, 지정되어서 전 18E더라고요. 맨마지막에 탑승이네요.

SAS라고 써있지만, 제가 이용하는 항공사는 에어발틱이예요.

개인 모니터는 없고, 천장형 모니터가 군데 군데 설치되어 있어요. 비행기 창문이 다른 비행기 보다 컸어요. 시야가 확 특이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A220-300처음 타보기 때문에 인증샷 한번 날리고요.

날개 끝이 밝은 연두색이라 깨끗한 인상을 주더라고요.

에어발틱은 리가를 기점으로 운영되고, 거의 대부분의 노선은 유럽 내인듯 하네요.

코펜하겐에서 리가까지는 그다지 먼거리가 아닌듯하네요. 발트해에 인접한 국가들은 비행거리가 그렇게 길지는 않았어요.

국적 항공사이지만, 물한방울 안주는 저가항공 정책을 사용하기에, 수화물, 음식, 좌석지정 등은 다 돈주고 이용해야해요.

돈주고 사먹기 싫어서 전날 마트에서 빵이랑 과일 사놓은 것으로 비행기 타기 전에 배를 채웠어요.

드디어 이륙이네요. 공항을 벗어나니 바다가 보이네요. 외레순다리가 얼핏 보였는데 구름때문에 잘 안보이네요.

정상 고도에 오르니 구름 바다이네요.

비행시간이 짧기 때문에 책 조금 읽다보니 착륙 준비를 하네요. 눈덥힌 땅을 보니 엄청 설레이더라고요. 진짜 겨울왕국 같았어요. 그리고 산이 없고 평지에 눈이 내린 모습은 새롭게 느껴지더라고요.

나무가 하얗게 되었을 만큼 눈이 많이 내렸나봐요.

맵스미로 보니 호수인데, 호수도 새하얀 눈으로 가득하네요. 착륙직전 무슨 문제가 있는지 착륙을 못하고 다시 고도를 올리더라고요. 그러더니 비행기가 선회하더라고요. 그바람에 리가 시내를 비행기에서 내려다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시내투어 하는 느낌이었어요.

드디어 착륙했어요. 처음오는 나라라 떨리더라고요. 그래도 쉥겐 가입국이라 입국 심사도 없고, 유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너무 편했어요.

주변을 둘러보니 전부다 에어 발틱이더라고요.

탑승교로 안내리고 계류장으로 내린 후 걸어서 터미널로 이동했어요. 공기가 시원하고 신선했어요.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공기 느낌이었어요.

생각보다 공항이 깨끗하고 깔끔했어요. 그런데 짐찾는 곳까지 진짜 끊임없이 걸은 것 같아요.

짐찾으로 가는길에 흡연실도 있고요. 그리고 나가는 길과 탑승하는 곳이 분리가 되어 있지 않아서 정신 차리고 가방찾는 모양 표지만 찾으며 갔어요. 정신 안차리면 길잃고 헤매기 쉽겠더라고요.

다행히 길을 않 잃고 잘 따라가서 짐찾고 밖으로 나왔어요.

리가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법은 버스 아니면 택시인데, 전 322번을 타고 시내로 갔어요. 리가역에서 내리면 돼요.

공항 밖으로 나와서 City Bus표지판을 따라가면 버스 정류장이 나와요. 딱봐도 사람이 짐들고 많이 서있는 곳으로 가시면 돼요.

리가 국제공항, Mārupe, LV-1053 라트비아

버스티켓은 버스기사에게 구매했어요. 1인당 2유로이고 짐넣는 곳은 따로 없기 때문에, 버스 운행 중에 캐리어 굴러 갈까봐 꽉 부여잡고 있었어요.

리가역에서 내려서 횡단보도 건너서 오른쪽으로 조금가면 이비스 리가 센터가 나와요. 진짜 리가역 바로 앞이예요.

Ibis라는 이름을 본 순간 안도감이 몰려오더라고요. 새로운 도시에 오는거라 은근 긴장했었나 봐요. 아무리 여행을 많이 다녀도 첫 도시는 긴장되는 것 같아요.

내부 디자인은 모던하고 상큼했어요.

1층에 바같은 것도 있어요. 조식은 여기서 먹지는 않아요.

저녁식사나 요깃거리도 1층 바에서 먹을 수 있더라고요. 한번 가봐야지 하다가 결국 못갔지만요.

방은 더블룸인데 배드는 싱글베드 2개네요.

화장실도 깨끗하고, 방은 코펜하겐보다 엄청넓어서 캐리어를 드디어 펼칠수 있었어요.

티비를 틀면 와이파이 비번이 나와요.

기억이 잘 안나는 부분이 많아서 너무 대충 작성한 것 같아요. 점점 기억을 되살려서 더 자세히 적을수 있게 노력해 볼께요.

Ibis Riga Centre Hotel, Marijas iela 5, Centra rajons, Rīga, LV-1050 라트비아

https://goo.gl/maps/Qcv94vkY72Fbu4Zi7

 

Ibis Riga Centre Hotel

★★★★☆ · 호텔 · Marijas iela 5

www.google.co.kr

https://goo.gl/maps/By682QYCFVKfJ1SD8

 

Rigas taksometru parks , AS, Marsruta taksometru stacija

★★★★☆ · 택시회사 · Elizabetes iela 24

www.google.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