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h-traveler/ Vietnam

2024 Jun 1.3 아이비스 사이공 에어포트 호텔 Day2

너어디까지가봤니! 2024. 7. 15. 11:29
728x90
반응형
반응형

호치민의 날씨는 매일매일 달라지는 것 같다. 전날은 사람을 쪄 죽일 만큼 너무 뜨겁고 더웠는데, 오늘은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했다.

 

아침 조식은 거의 변화가 없는 편이었다. 한두 가지 음식만 바뀌는 것 같았다.

 

메인 메뉴가 한두 가지만 바뀌지만 맛있는 쌀국수가 있기에 그다지 음식이 질리지 않았다. 또한 열대 과일 중 내가 좋아하는 용과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

 

매일 일과는 똑같았다. 아침 먹고 조금 쉬었다 바로 운동을 하러 갔다. 운동을 하러 가는 길 공항에 이착륙하는 비행기를 잠시 멍하니 구경했다.

 
 
 

피트니스센터를 이용하는 사람이 없어서 거의 개인 헬스장 같은 느낌이 들었다. 트레드 밀에서 한 시간 걷고 자전거 한 시간을 타고나니 땀으로 흥건했다.

 

운동을 하고 나와서 수영장에 서있으니 대한항공이 지나갔다. 왠지 외국에서 국적기를 보니 반갑고 눈에 확 들어왔다.

 

싱가포르 항공이 착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여름에 몰디브 여행을 가는데 아시아나항공으로 호치민에 와서 바로 싱가포르 항공으로 갈아타 싱가포르로 이동한 후 다시 몰디브로 이동하는 일정으로 여행을 하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싱가포르 항공을 보니 저게 내가 타게 될 비행기라는 생각이 드니 눈여겨보게 되었다.

 
 

방으로 돌아간 후 아빠와 함께 수영을 하러 나왔다. 오늘도 수영장에는 아빠와 나 둘 밖에 없었다.

 
 

하늘엔 먹구름이 가득해 언제 비가 올지 모를 것 같았다.

 
 
 

바람에 꽃잎이 수영장에 떨어져 있었다.

 
 
 
 

저 멀리서는 번개가 치고 비가 내리는 것 같았다. 바람이 먼 곳에서 우리 쪽으로 불고 있었다. 조만간 비가 내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갑자기 하늘에서 비를 퍼붓기 시작했다. 내리는 비를 맞으니 내리는 비가 너무 세서 피부가 따가웠다. 조금 더 수영을 할까 고민이 되었지만 번개도 같이 치고 있어서 무서웠다.

 
 

그래서 잠시 전망대 카페로 비를 피하러 갔다. 비는 시원하게 내렸다.

 
 
 

한번 비를 퍼부은 후 비는 잠시 소강상태에 들었다. 비가 어느 정도 내리지 않으니 다시 수영장으로 나갔다.

 
 

아직도 곳곳에서는 번개가 치고 있어서 무서웠다.

 
 

갑자기 내린 비로 인해 공항의 활주로는 물에 젖어 있었다. 비행기가 이륙할 때마다 엔진 뒤로 물줄기가 분사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평소에 볼 수 없는 모습이라 넋이 나가 비행기가 이륙하는 모습을 바라보았다.

 
 

비행기 몇 대가 이륙을 하니 활주로에 있는 물이 많이 없어져서 시간이 지날수록 엔진에서 뿜어대는 물줄기가 희미했다.

 
 
 
 

비바람에 떨어진 꽃 뭉치를 아빠가 주워오셨다.

 
 

열대 느낌 물씬 나는 꽃 뭉치는 부케같이 보였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공항의 모습도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람도 꽤 불고 비도 퍼부었는데 호치민 공항의 비행기는 별거 아니라는 듯이 이착륙을 계속하고 있었다. 먹구름을 뚫고 나오는 비행기의 모습은 장관이었다.

 

오후 시간에는 롯데마트로 갔다. 그랩을 이용해 롯데마트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롯데마트에 오니 내가 한국에 온 것인지 베트남인지 살짝 헷갈렸다. 한국 제품도 많고 베트남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다.

 

김밥 종류도 팔고 있어서 김밥 두 팩을 샀다. 그리고 이곳에 온 이유 중 하나는 망고젤리를 사는 것이었다. 공항에서 파는 가격의 3분의 1 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

 

사다 보니 큰 봉지로 세 봉지를 구매했다. 어떻게 가지고 갈지 걱정이 되었지만 그랩을 이용하면 될 것 같아서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았다. 롯데마트에서 물건을 산 후 롯데마트 안에 있는 커피숍에 앉아 잠시 쉼을 가졌다. 롯데 마트에서 이것저것 사고 나니 뭔가 하나의 숙제를 한 것 같아서 마음이 편했다.

A. 이비스 사이공 에어포트

2 Đ. Hồng Hà, Phường 2, Tân Bình,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

B. 롯데마트 떤빈점

20 Đ. Cộng Hòa, Phường 12, Tân Bình, Hồ Chí Minh, 베트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