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h-traveler/ Vietnam

2024 Jun 1.1 아이비스 사이공 에어포트 호텔 Day1

너어디까지가봤니! 2024. 7. 8. 11:24

처음에는 숙소를 호치민 시내로 정했다. 호치민 시내에 있어야 관광지를 걸어 다니기 편할 것 같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이비스 사이공 에어포트 호텔을 알고 나서는 호텔 수영장에서 공항을 볼 수 있다는 것에 꽂혀서 바로 예약을 변경했다.

공항에서 호텔로의 픽업 서비스도 해주지만 호텔에서 공항으로의 드롭 서비스도 있었다. 우리는 공항에 일찍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아침 9시로 드롭 서비스를 예약했다.

조식은 1층 식당에서 먹을 수 있었다. 호텔이 환불 불가 상품일 경우 정말 저렴한 편이었다. 호텔 내에는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등이 있었다.

호텔 조식은 화려하지 않았지만 기본적인 것은 꽉 채워져 있었다. 그리고 쌀국수는 별도로 주문할 수 있었다.

헬스장은 루프탑 층에 있었다. 헬스장이 크지는 않지만 기본적인 운동기구는 갖추고 있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서 호치민 시내를 뷰로 운동을 할 수 있었다.

이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어 전용 헬스장처럼 눈치를 안 보고 이용할 수 있었다. 대신 방에 테라스가 없어서 젖은 옷을 말릴 곳이 없다는 것이 조금 난감하기는 했다.

운동을 한 후 아빠와 함께 루프탑에 있는 수영장으로 갔다.

수영장 길이는 대략 20여 미터 정도 되었다. 이곳도 이용하는 사람이 없어서 전용 수영장같이 이용할 수 있었다. 대부분 이곳 호텔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하루만 지내다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수영장을 잘 이용하지 않는 것 같았다.

호치민의 하늘은 높고 구름은 뭉게뭉게 피어올랐다.

아이들은 위한 얕은 수심의 풀장도 같이 있었다.

공항에 가까운 호텔이다 보니 비행기가 콘셉트였다. 방도 여행과 비행기를 연상하는 분위기로 꾸며져 있었다.

유리 난간 너머로는 호치민 공항으로 오고 가는 비행기를 멍하니 쳐다볼 수 있었다. 비행기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이곳이 천국과 같이 느껴졌다.

아빠는 꽃 한 송이를 꺾어서 장식품처럼 들고 다니셨다.

호치민 공항에는 쉼 없이 비행기가 뜨고 내렸다. 이렇게 비행기를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나에게는 이 호텔이 매력적이었다.

구름이 어찌나 이쁘던지 솜사탕 덩어리가 하늘로 둥둥 떠다니는 것 같아 보였다.

이용객이 적다 보니 상주하는 호텔 직원이 없는 부분이 조금 불편했다. 또한 이곳저곳 관리가 안 된 것 같은 곳이 보였다. 그러나 뷰만큼은 어느 고급 호텔보다 좋았다.

모든 콘셉트가 비행과 관련되었다. 특히 사이공이라는 말이 호치민이라는 단어보다 더 고급지게 느껴지고 아련하게 다가왔다.

수영장에서 놀고 나니 배가 고파 호텔 옆에 있는 쇼핑몰로 갔다.

쇼핑몰이 활성화되지 않아서 그런지 사람도 많지 않고 매장도 그저 그랬다. 몇 층인지는 기억이 안 나지만 계속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니 푸드코트가 나왔다. 늦은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이 되었다.

눈에 딱 들어오는 곳은 롯데리아였다. 역시 익숙한 것이 편하고 좋았다. 가격도 2인 세트메뉴가 만원 정도로 저렴했다.

아는 맛, 익숙한 맛이라 너무 편하고 좋았다.

이 건물 10층에는 CGV가 있었다. 한국 영화도 한 편하기에 보고 싶었다. 베트남 CGV는 어떤지 궁금했다.

영어 제목으로는 '스토커'라는 한국 영화가 상영 중이었다. 볼까 말까 망설이다 직원에게 내일도 하냐고 물어보니 오늘까지만 한다고 했다. 베트남 영화관은 어떤지 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너무 촉박하고 애매해서 그냥 돌아 나올 수밖에 없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한국의 CGV와 별다를 것이 없었다. 호치민에 왔으면 CGV를 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한국 영화도 간간이 있는 것 같았다. 영어만 된다면 할리우드 영화를 보는 게 최고이지만 말이다.

A. 이비스 사이공 에어포트

2 Đ. Hồng Hà, Phường 2, Tân Bình,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