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h-traveler/Japan

2023 Oct 1.4 벳푸 가마도 지옥 여행 1(하카타에서 소닉 타고 벳푸로)

너어디까지가봤니! 2024. 2. 5. 13:36
728x90
반응형

후쿠오카 여행의 셋째 날은 벳부에 있는 6가지 지옥을 구경한 후 아소보이 열차를 타고 구마모토로 가는 것이었다.

 

벳부로 향하는 소닉 열차는 거의 20분 단위로 하카타 역에서 발차했다. 우린 미리 표를 예약해 두었지만 놓치면 다음 열차를 타야겠다고 생각했다.

 

일찍 일어나서 조식을 먹었다. 조식에 나오는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었다.

 

조금만 먹어야지 하면서도 언제나 접시 가득 음식을 담아가지고 왔다. 배부르게 먹었으니 이제 하카타 역으로 향했다.

 

밖에 나오니 비가 내리고 있었다. 이곳만 내리는 비였으면 좋겠는데. 그러나 감이 좋지 않았다.

 

하카타 역에 오니 어제도 그렇고 오늘도 정신이 없었다. 기차 번호와 행선지만 확인 후 플랫폼으로 갔다. 겨우 기차 시간을 맞춰 탔기에 헐레벌떡 기차에 몸을 실었다.

 

신칸센괴 같은 고속 열차가 아닌 우리나라의 새마을호 같은 열차였다.

 
 

예약권에 쓰여있는 자리를 찾아 앉았다. 내 앞사람이 말도 없이 의자를 뒤로 양껏 밀었다. 왠지 모를 짜증이 밀려 올라왔다.

 

차장이 돌아다니며 열차표를 확인하기에 기차표와 예약권을 앞자리에 꽂아 두었다.

 
 

기차는 하카타역을 출발해 동쪽으로 달렸다.

 
 
 

앞사람이 의자를 너무 많이 뒤로 밀어서 신경이 쓰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뒷사람에게 양해를 구하고 미는데 이 사람은 그런 것 없이 뒤로 확 밀어서 짜증이 났다.

 
 

재래선 옆으론 신칸센 선로가 있었다.

 

기차는 기타큐슈 고쿠라 역에 도착했다. 이곳에서 탑승한 아저씨가 사람들에게 의자의 방향을 바꿔야 한다는 말을 했다. 기차에서 졸던 사람들이 의자의 레버를 누른 후 의자의 방향을 바꾸었다. 이제 내가 앞사람에게 복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기차는 고쿠라 역에서 진행 방향을 바꾸어 남쪽으로 달리기 시작했다.

 
 
 

바닷가 길을 따라 벳푸로 향했다. 재래선 구간이지만 시속 120킬로미터 정도를 왔다 갔다 하며 시골 구간을 달렸다.

 
 

나가사키로 갈 땐 논이 황금물결을 이루었는데 이곳은 논이 푸르렀다.

 
 

시골 동네 옆을 지나기도 하고 철길 건널목을 지나기도 했다.

 
 
 

한국에서는 요즘 들어 재래선 구간의 열차를 탈 일이 많지 않은데 이곳은 아직 고속 열차가 운행되지 않아서 감성에 젖는 기차여행을 할 수 있었다.

 
 
 

교량구간을 지날 땐 철컹철컹 거리며 다리를 지났다. 마음속의 체증이 소리와 함께 뚫리는 것 같았다.

 
 
 
 

시골역을 지나기도 하고 조금 큰 도시에서는 기차가 멈추었다. 타고 내리는 승객은 많지 않았다.

 
 
 

덜컹거리는 열차를 타고라는 가사가 머릿속에 맴돌았다.

 
 

기차가 남쪽으로 내려올수록 논은 황금물결을 이루었다.

 
 
 
 

덜컹거리는 소리와 가차 밖의 풍경이 아름다웠다.

 
 
 

이제 곧 벳푸에 도착하는 것 같았다. 주섬주섬 물건을 정리했다.

 

건물이 많은 것이 조만간 벳푸 역에 도착하는 것 같았다,

 

벳푸 역에서 많은 승객들이 한꺼번에 내렸다.

 
 
 

기차는 짧게 벳푸 역에서 정차한 후 기차는 남은 구간을 달리기 위해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했다.

 
 

오랜만에 온 벳푸 역이라 모든 게 어색했다.

 

역의 어느 쪽으로 나가야 온천 지역으로 가는지 몰라서 안내 지도를 보았다.

 
 

벳부 역에서 나오니 비가 내리고 있었다.

 
 
 

너무 오래전에 와서 어떻게 온천 지역까지 갔는지 기억이 안 나서 관광 안내소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7개, 아니면 6개의 온천을 다 갈 것인지 아니면 몇 군데만 갈 것인지 정하지 못해서 통합권 티켓을 구매하지 않고 온천 지역으로 향했다.

 
 

구글 지도에서 목적지를 온천 지역으로 정하니 몇 번 버스를 타야 하고 어느 플랫홈인지 알려 주었다. 비가 내리니 나도 혼이 나가서 우왕좌왕 거렸다.

A. 하카타 일본 〒812-0012 Fukuoka, Hakata Ward, 博多駅中央街1−1
B. 벳푸역 12-13 Ekimaecho, Beppu, Oita 874-0935 일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