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h-traveler/Indonesia

2023 Aug 1.7 발리 사누르에서의 휴식 3(사누르 비치에서의 힐링)

너어디까지가봤니! 2023. 9. 18. 10:25

첫날은 이곳이 너무 어색했다. 그래서 무엇을 하든 소심했다. 가슴이 새가슴이다 보니 처음 가는 곳에서는 나도 모르게 주눅이 드는 경향이 있다.

아빠도 컨디션이 우붓에서 보다 좋아지신 것 같다. 아침을 먹으러 가는 길 주변 건물들이 훤하게 보였다. 리조트 주변으로 고층 빌딩이 없으니 단독 주택들의 붉은색 지붕들이 이곳을 유럽이 아닌가 하는 착각을 들게 했다.

리조트의 투숙객은 많은데 식당의 크기가 작다 보니 붐비는 시간에는 빈자리를 찾기 힘들었다. 이곳에 며칠 있다 보니 장기간 체류하며 쉬는 사람들이 꽤 있는 것 같았다. 항상 같은 자리에 앉아서 담배를 피우는 할머니도 보이고 이 사람 저 사람이 눈에 익었다.

사람들이 몰리다 보니 음식 코너에 음식들이 많이 비어 있었다. 베이컨은 조리 코너에 있는 직원에게 달라고 부탁해야 아주 조금 주었다.

음식 가짓수는 우붓보다 많은 것 같은데 딱히 많다고 할 수는 없어 보였다. 일단 배가 고프니 손에 잡히는 대로 접시에 담아가지고 왔다.

정신없이 아침 식사를 한 후 리조트 한 바퀴를 돌아보았다.

역시 수영장이 큰 점이 마음에 들었다. 수영장은 큰데 선베드가 많지 않아서 선베드를 차지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리조트는 'ㅁ'자 모양으로 되어 있었고 위치에 따라 보이는 풍경이 달랐다.

일단 가격적인 측면이 너무 매력적이기에 이 정도 컨디션이면 꽤 괜찮은 것 같았다. 돈이 많다면야 하얏트나 해변에 있는 리조트에 가면 좋은데 우리 예산에는 이곳이 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큰 수영장이 앞뒤로 두 개 있는 점이 좋았다. 발리는 해변에서 수영하는 것이 쉽지 않기에 숙소 선택 시 항상 수영장의 컨디션과 크기가 숙소 선택에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아침밥을 너무 많이 먹은 상태로 수영장 주변을 돌아다녔더니 숨이 헐떡거렸다. 음식만 보면 맛이 있건 없건 눈이 휙 돌아가 버리는 게 큰일이다.

리조트 안에는 여러 대의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방까지 왔다 갔다 하는 것이 불편하지 않았다. 신기한 것은 이곳도 4층이 없었다.

붉은색은 지붕과 푸른 하늘이 대비된 모습은 사누르를더욱더 아름답게 보이게 했다.

호주 여행자들이 많아서 일까. 일요일에 회의실에서 교회 예배가 진행된다는 안내를 로비에서 볼 수 있었다.

아침 식사 후 아빠는 피곤하다며 다시 주무시고 난 피트니스센터로 향했다. 러닝머신이 두 대가 있는데 하나는 고장인지 잘 작동이 안 되었다. 혼자 러닝머신을 걷고 실내 자전거를 타고 있는데 한 꼬마가 헬스장으로 오더니 이것저것 나에게 물어보았다. 그러더니 자기 동생 4명인가 5명을 헬스장에 데리고 와서 한동안은 고요했던 헬스장이 키즈카페가 되어 버렸다.

운동을 마치고 방으로 돌아와 테라스에 앉아있는데 하늘이 너무 맑았다. 맑은 하늘에 유유히 비행기가 지나가고 있었다.

오후 시간이 되어 느릿느릿 호텔에서 나왔다. 오늘은 사누르 해변을 어제 걷던 곳보다 더 걸어가 볼 생각이었다.

어디 가든 가지런하게 주차된 오토바이를 볼 수 있었다. 낮인데 사람이 없다. 사누르는 밤이 되어야 활기를 띠는 곳이었다.

걸어가다 본 이발소 간판이 신기해서 사진을 찍었다.

날이 선선하지만 햇살은 강했다. 그래도 습도가 낮다 보니 우리나라 가을 날씨 같았다. 발리에 여러 번 왔지만 이렇게 쾌적한 날은 처음이었다.

오늘은 전날과 다른 길을 통해 사누르 해변으로 갔다.

담장을 따라 길게 길이 나있었다. 담장을 뒤덮은 풀 때문에 정글 속을 따라 걷는 것 같았다.

강한 햇살을 등지고 골목의 끝에 서니 푸른 바다가 희미하게 보였다.

거리에는 사람이 많이 보이지 않았는데 해변 산책로에 오니 많은 관광객이 보였다.

어제는 늦게 해변에 와서 사누르 해변을 맛만 보고 갔었다. 사누르 해변은 길게 뻗어 있었고 모래사장 옆에 산책길도 잘되어 있어 걷기 편했다. 전날 만났던 직장 동료는 아침마다 어머니와 함께 운동 삼아 해변 산책로를 걸었다고 했다. 그냥 이곳은 느림의 여행을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인 것 같았다.

푸른 바다로 뛰어들어 놀고 싶지만 바다에서 노는 사람은 손에 꼽을 만큼 많지 않았다.

수영보다는 바람과 파도를 이용한 레저를 더 즐기는 것 같았다.

시원하지만 바닷바람이 불어오면 온몸이 끈적였다. 바닷가라 어쩔 수 없는 것 같았다.

오래된 나무에 설치된 그네에 앉아 사누르 해변을 바라보았다.

산책로 옆으로는 하얏트호텔이 있었다. 멀리서 봐도 고급져 보였다. 수영장도 해변 근처에 있었다. 약간 그들만의 세상 같아 보였다. 그리고 선베드도 해변에 줄지어 있었다.

우린 그냥 운동 삼아 해변에 오는 게 더 좋았다.

아무리 머릿속으로 계산기를 두드려 보지만 우리가 하얏트에 가는 것은 과소비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해변에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타는 서퍼들을 볼 수 있었다. 바람을 가르며 파도를 타는 모습을 보니 내 마음도 뻥 뚫리듯 시원했다.

쿠타는 해변을 걷고 있으면 그냥 정신없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드는데 이곳은 그저 여유롭다는 생각뿐이었다.

걷다 보니 전망이 좋은 카페가 보여서 잠시 쉬어 갔다.

바다가 잘 보이는 자리에 앉았다. 커피 두 잔을 주문했다.

바다에서 살랑살랑 바람이 불었기에 에어컨이 따로 필요하지 않았다.

시원한 커피에 달달한 시럽을 다 넣었다. 온몸에 시원 달달한 기운이 퍼져갔다.

바다 저 멀리 희미하게 보이는 큰 섬이 누사페니다 같았다.

누사 페니다 투어를 신청했는데 기대가 되었다.

어느 정도 쉬었으니 왔던 길을 돌아 숙소로 걸어갔다.

리조트의 선베드에는 이제 빈자리가 많이 보였다. 해변에 놓인 선베드도 직원들이 정리를 하고 있었다.

어느덧 오후가 다 지나가고 있었다. 파랬던 하늘은 조금씩 붉은빛을 띠기 시작했다.

해변의 조명엔 하나둘 불이 들어왔다.

해변의 반대쪽에선 석양의 강렬한 햇살이 이곳을 비추고 있었다.

오늘도 아궁산은 신비하고 영엄한 모습을 가지고 또 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여행의 하루는 언제나 쏜 화산같이 지나가버리는 것 같다.

갑자기 가방 안에 있던 프레드릭슨씨가 생각났다. 프레드릭슨씨도 이곳 사누르에 왔다는 인증 사진을 찍었다.

숙소로 돌아가는 길이기에 전날 갔던 곳까지 한참을 걸어가야 했다.

어제 한번 와봤다고 괜히 친근함이 들었다. 이곳 사누르에 있으면서 해변에 자주 오다 보면 나중에 정이 들것 같았다.

숙소로 들어가기 전 마트에 들러 구아바 주스도 사고 파인애플 등을 샀다.

그리고 배가 고파 괜찮아 보이는 식당에 들어갔다.

아빠는 볼로네즈 스파게티를 난 텍사스 햄버거를 주문했다.

스파게티 소스에 고기가 많아서 맛있었다.

내 햄버거에는 패티와 치즈를 추가했기에 원래 크기보다 햄버거가 컸다. 나 같은 대식가가 혼자 먹기에도 양이 많았다. 이 글을 쓰면서 사진을 보니 다시금 그 맛이 생각난다.

고기 냄새를 맡고 온 고양이가 우리 테이블을 떠나지 않았다. 내 햄버거 패티를 쪼개서 주었는데 맛을 들였는데 아예 자리를 잡고 슬픈 눈빛을 하며 우리를 보았다.

음료에 햄버거, 스파게티까지 해서 가격이 2만 원 정도 나왔다. 하루에 한 끼 정도는 나와서 사 먹어도 될 것 같았다.

숙소로 돌아와 키 홀더에 키를 넣는데 계속 전원이 꺼졌다. 그래서 리셉션에 전화를 했다. 직원도 한참을 헤매더니 키 홀더에 키를 넣고 뒤에 두꺼운 종이를 넣어 고정해 두었다. 참 원시적이면서 이 순간이 당황스럽고 재미있었다. 순간 카드 키가 두 개 생겨서 생활이 편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