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h-traveler/Indonesia

2023 Aug 1.5 발리 사누르에서의 휴식 1(스위스 벨 리조트 와투 짐바르 사누르)

너어디까지가봤니! 2023. 9. 13. 10:04

이번 여행은 길지 않기에 딱 두 군데에서만 지내기로 했다. 그중 하나가 우붓이고 나머지 한 곳은 사누르였다. 이번을 포함해 다섯 번째 발리 여행이었는데 사누르는 처음이었다. 익숙한 쿠타를 벗어나 사누르로 가려니 괜히 긴장이 되었다. 같은 발리이지만 그 느낌만은 달랐다.

우붓에서 사누르까지 한 시간 정도 걸렸다. 오후 한 시간 넘어서 스위스 벨 리조트에 도착했다. 아직 방이 준비되지 않아서 체크인 시간인 3시까지 기다려야 했다.

일단 짐을 맡겨두고 점심을 먹을 겸 호텔 밖으로 나갔다. 우붓보다 거리가 조용했다.

이곳에 대해 별로 아는 것이 없기에 길을 걷다 조용해 보이는 식당으로 들어갔다. 점심시간이 지난 후라 식당 자체는 조용했다. 아빠는 며칠 동안 아파서 못 본 일일 드라마를 몰아서 보고 계셨다.

햄버거 두 개와 샐러드를 주문했다. 맥도널드 같은 햄버거가 아니라서 햄버거가 컸다. 그러나 샐러드는 생각보다 채소량이 적었다. 우리는 샐러드 볼같이 풍성한 샐러드를 생각했었다. 발리에서는 채소가 비싼 것일까. 샐러드를 주문하면 뭔가 내가 생각한 것과 달랐다.

인스턴트가 아닌 점심은 오랜만에 사 먹는 것 같다.

음료에 햄버거, 샐러드까지 주문했는데 2만 원 정도 나왔다.

배가 부르니 기분이 좋아졌다. 길가에 핀 꽃이 이뻐서 사진을 찍고 있으니 지나가던 아저씨가 사쿠라라고 말해주었다. 벚꽃이라는 말이 더 널리 퍼졌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붓은 낮이든 밤이든 거리가 사람들로 가득한데 여긴 조용했다. 관광객들은 어디로 갔을까.

호텔 체크인이 가능할 것 같아서 배부른 배를 이끌고 호텔로 갔다.

맑은 하늘에 비행기가 쉴 새 없이 지나갔다.

리셉션에 갔더니 아까 내 체크인을 도와주던 직원이 있었다. 나를 알아보고 바로 방 키를 주었다. 원래는 트윈침대인데 내가 잘 때 너무 뒹군다고 말했더니 트윈침대 두 개를 붙였다고 한다.

리조트의 구조가 익숙하지 않고 짐이 있어서 직원과 함께 방으로 갔다. 원래는 스위스 벨 리조트 앞 발리풍이 가득한 호텔로 예약했는데 막판에 스위스 벨 리조트가 저렴하게 나와 이곳으로 숙소를 바꿨다. 방에 들어오니 숙소를 잘 바꾼 것 같았다. 일단 방 자체가 넓었다. 방으로 오는 길 다른 방이 보여서 힐긋 보았는데 그 방들은 작아 보였는데 이 방은 아빠와 나, 둘이 사용하기 충분히 넓었다.

페트병 사용을 줄이고자 페트병 물 대신 유리병이 놓여 있었다. 그리고 복도 중간마다 정수기가 놓여 있었다.

여행 갔을 때 욕조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여행의 질을 가끔 좌우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쉬는 여행일 경우 욕조는 필수인 것 같다. 오래된 숙소지만 욕조가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일회용 칫솔이 제공되기는 했는데 매일 새것으로 주는 것 같지는 않았다.

전반적으로 오래된 느낌이 드는 객실이지만 있을 것은 다 있어서 불편하지 않았다.

테라스의 담장이 높아서 테라스 의자에 앉으면 하늘밖에 보이지 않아서 답답한 면이 있었으나 테라스에 서면 리조트가 다 보였다. 그리고 테라스 한편에 수영복을 말릴 수 있는 빨랫줄이 있었다.

문밖으로 나오면 사누르의 집들이 보였다.

붉은색의 지붕이 유럽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했다.

1층은 G 층으로 G 층으로 내려오면 수영장과 로비로 갈 수 있었다.

테라스에서도 흡연이 가능했고 지정된 흡연 장소도 따로 있었다. 솔직히 발리에서는 금연장소가 거의 없는 것 같다. 식당에서도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아빠가 쉬는 동안 혼자 헬스장에 갔다. 며칠 동안 운동을 안 했더니 피부에 뽀드락지도 나고 체중도 늘을 것 같았다.

헬스장은 크지 않으나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러닝머신과 자전거, 크로스컨트리 기구가 있었다. 운동을 하려고 애플워치를 운동 모드로 작동시켰는데 심박수가 작동하지 않았다. 애플워치 3으로 거의 7-8년 사용했으니 이제 시계와도 이별할 때가 된 것 같았다.

사누르 해변에서 노을을 보고자 해질녘 밖으로 나왔다.

높은 건물은 대부분 리조트 같았다.

사누르의 풍경이 이렇게 좋았던가. 조용했다. 우붓은 편하면서 번잡했다. 왜 사람들이 사누르를 좋아하는지 조금은 알 것 같았다.

로비에 앉아 잠깐 사진을 찍었다.

이 호텔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큰 수영장 때문이었다.

오늘은 수영장을 못 이용해서 아쉬웠다. 아직 첫날이고 시간이 많으니 조급할 필요가 없었다. 사누르를 떠나는 날 어떤 기억을 가지고 떠날지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