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시 주말 여행은 너무 짧은 것 같아요. 토요일 하루 열심히 구경했더니 이제 또 집에 가야할 시간이네요. 아시아나 항공이 오후 1시 30분 비행기라 최소 11시 30분까지는 가야해서 아침에 살짝 서둘러야 했어요. 홍콩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마카오에서 출발하는 것이라서 아침 배를 타고 홍콩공항으로 바로 갔어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룸에서 찍은 풍경이예요. 일요일 아침시간이라 그런지 차가 없네요.

리스보아 호텔에서 마카오 페리 터미널로 가는 셔틀 버스가 아침 8시 무렵에 있어서 일어나서 바로 씻고 체크아웃을 했어요.

체크아웃하고 떠나는 발걸음이 무겁더라고요. 그리고 셔틀버스 시간까지 시간이 있어서 호텔 로비에서 마지막으로 사진도 찍었어요.

호텔 투숙객의 경우 따로 셔틀버스를 타기 위해 예약할 필요가 없어요. 만약에 카지노를 이용하거나 투숙객이 아닌 경우는 리셉션에서 쿠폰 같은 것을 받아야만 셔틀을 탈 수 있다는 것 같아요. 투숙객의 경우는 쿠폰 같은게 필요없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리스보아 호텔은 뭔가 럭셔리의 끝판왕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잘못해서 물건 깨면 왠지 집을 팔아도 못값을 것 같아서 조심조심 구경했어요. 내 통장잔고로는 감당할 능력이 안돼서요.

호텔 리스보아 2-4 Av. de Lisboa, 마카오

셔틀 버스는 제시간에 출발했고, 일요일 아침시간이라 차가 막히지 않아서 호텔에서 페리 터미널까지 10분 밖에 걸리지 않을 것 같아요.

페리 터미널에서 출국은 2층으로 올라가야 체크인 할 수 있어요.

홍콩공항행 페리는 오른쪽에 있어요. 공항 체크인 카운터 같이 생긴 곳을 찾으면 돼요. 체크인 시 짐도 비행기로 바로 보낼 수 있어요. 저는 공항에서 체크인 할 때 보내려고 그냥 배에 가지고 탔어요.

아침 시간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더라고요.

9시 30분 홍콩공항 행 페리예요. 원래는 1시간이면 홍콩공항에 도착하는데 지금 홍콩공항 활주로 확장 공사 때문에 70분인가 80분이 걸리더라고요.

마카오 외항 페리 터미널에서 홍콩공항행 페리 티켓이예요. 페리 티켓에 항공편도 같이 써있어요. 홍콩공항행 페리 티켓은, 티켓 구매할 때 항공편 정보도 넣어야 한다는 것 같아요. 티켓은 미리 한국에서 터보젯 사이트에서 구매했어요.

https://www.turbojet.com.hk/kr/

 

噴射飛航

 

www.turbojet.com.hk

배 앞부분에 수화물을 실더라고요.

대합실은 저렇게 생겼어요. 노란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프리미어 승객 대기실인데, 뭐 저것 이용하자고 돈을 더주고 이용할 필요는 못느끼겠더라고요.

전날 리스보아 호텔 베이커리에서 구매한 빵으로 대충 아침을 때웠어요. 하루 지나서 그런지 빠삭한 맛은 사라져서 아쉬웠어요. 역시 빵은 만든 즉시 먹는게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밖으로 나가니 다시금 습한 공기가 엄습해 오더라고요.

수화물을 생각보다 많이 실더라고요.

직원이 한번 더 티켓을 확인하더라고요.

홍콩공항행 첫배라 그런지 만석이 아니었어요. 빈자리가 엄청 많았어요.

드디어 마카오 페리 터미널을 떠나 홍콩공항으로 향하네요.

마카오 페리터미널 마카오 Largo do Terminal Maritimo

www.goo.gl/maps/MaZdQSKqibHmNX1c6

뭔가 1박 2일 마카오 여행은 너무 짧은 것 같아 아쉬운 것 같았어요.

최근에 새로 만든 홍콩과 마카오를 잇는 다리예요.

그리고 다리의 끝 부분은 해저 터널로 되어 있어서 신기했어요. 홍콩에 다시 간다면 한번 이용해보고 싶은데, 어느 블로거가 올린 글을 보니 홍콩시내에서 마카오 도착까지 3시간이 걸렸다는 것을 본 것 같아요. 소요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페리 승객이 많은 것 같아요. 가격은 버스를 타고 오는게 절반 이상 저렴하기는 하지만요.

홍콩 공항 근처에 오니 바지선들이 많더라고요. 선젼쪽으로 향하던 배가 다시 홍콩쪽으로 기수를 돌려서 홍콩공항으로 가더라고요.

홍콩 공항 근처에 오니 비행기 착륙하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배안이라 그런지 깔끔하게 사진 찍기가 힘들더라고요.

저희 배가 지나갈 때도 비행기가 끊임 없이 착륙을 하더라고요.

한시간 이상 걸려서 드디어 스카이 피어에 도착했어요.

배에서 내려서 체크인 하는 곳으로 걸어 갔어요.

체크인 때 수화물을 보냈던 분들의 수화물이 내려지고 있네요.

배에서 내려서 항공사 카운터로 오면 여기서 항공기 체크인을 할 수 있어요.

아시아나 항공을 찾아서 체크인을 했어요.

이때 공항세 환불 쿠폰을 주는데, 1인 120홍콩 달러를 반환해 주더라고요. 체크인 카운터에서는 쿠폰만 주고 공항세 환불은 검색대 통과 후 공항세 환불 카운터에 쿠폰을 제출하면 공항세를 환불해 주더라고요.

오른편에 보이는게 공항세를 환불해 주는 곳이예요.

공항세 환불 검색대랑 이미그레이션을 통과 후 셔틀 트레인 타러 가는 길에 있어요. 마카오-홍콩공항 행 페리를 이용하셨다면 꼭 공항세 환불을 받으세요.

제희 게이트는 31번인데 직원이 싱가포르항공 라운지가 좋다고 싱가포르항공 라운지를 이용하라고 하더라고요. 싱가포르 항공 라운지는 게이트 5번 근처에 있어요. 대신 흡연실까지는 엄청 멀다는 단점이 있어요.

셔틀 트레인을 타고 T에서 내리면 되세요.

싱가포르 항공 라운지, 흡연실, 아시아나 항공 기내식은 다음 편에 이어서 올릴께요.

A.SkyPier - Hong Kong International Airport 3 Sky City Rd E, Chek Lap Kok, 홍콩

B. Terminal 1 Terminal 1, 1 Sky Plaza Rd, Chek Lap Kok, 홍콩

www.goo.gl/maps/HhbCWRgzkvbmzhPr9

www.goo.gl/maps/9N6rcc9YkiC6KU5k7

www.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442B430F1229D55D804AB249B891C26198D8&outKey=V126620c4006689be74e78b1cece3abd4a83cd111790950d6d27c8b1cece3abd4a83c&width=544&height=306

 

반응형

+ Recent posts